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쌤소나이트 레드 Carry On 양세종 디지털
Samsonite Red Carry On Digital Autograph Signing E
서브타이틀 쌤소나이트 양세종 디지털 사인회
Digital Autograph Signing Event
URL https://www.samsonitered.kr/event 사이트보기
소개 쌤소나이트 타깃에 맞춘 양세종 디지털 사인회 프로모션 페이지
키워드 인터렉티브 마케팅,콘텐츠 마케팅,쌤소나이트몰,양세종,쌤소나이트레드,팬사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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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18.3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제품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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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여행 > 여행기타
소속사 쌤소나이트
제작사

메가존(주) 정보보기

제작진
PM김대희
기획장성남,유승욱,이수진
디자인김동향
개발유미영,이수영
퍼블리싱한희옥,김지혜사원
CREATIVE김대영
PD박지영,윤성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및 기획의도
'2035 여성 관심 고취를 위한 프로모션'
쌤소나이트에서는 젊은 여성 타깃을 대상으로 하는 새로운 가방 라인을 론칭했다. 제품의 온라인 구매 비중이 높은 이들의 구매를 위한 이커머스 사이트 방문을 유도하고자 했고, 이를 위해 온라인 프로모션 아이디어가 필요했다. 하지만 디지털 마케팅이 일반화되고 많은 부분에서 개인화된 콘텐츠도 만나게 되면서 이제 소비자들은 웬만한 이벤트에 반응하지 않는다. 그렇기에 좀 더 특별하고 개인화된 경험을 주는 디지털 프로모션 아이디어가 필요했다. 이에 쌤소나이트 모델이 유명한 남자 셀럽이라는 점에서 착안, 모델을 활용해 여성 타깃들의 관심을 끌고 이커머스 사이트로의 방문을 유도하는, 특별한 맞춤형 디지털 인터랙션 이벤트를 진행하고자 했다.

특징
1. 아이디어: 데이터 기반으로 2035 여성의 이름을 셀럽이 불러줍니다.
우리의 아이디어는 온라인상에서 셀럽이 디지털 사인회를 개최하는 것으로, 오프라인 사인회처럼 온라인에서도 셀럽이 참여자 한 명 한 명의 이름을 불러주고 사인을 해주는 특별한 아이디어를 냈다. 참여자의 이름을 이미지화해 사인해 주는 것은 쉬웠지만, 참여자가 모바일에 이름을 입력한 후 셀럽이 이름을 불러주는 해당 영상을 호출해서 보여주어야 했고 이를 위해 셀럽이 직접 이름을 불러주는 영상을 촬영해야 했다.
태어난 연도마다 유행하는 이름이 있을 거라 생각한 우리는 최대 규모의 온라인 작명 사이트와 협업해 1984년에서 1999년생 여성의 이름 데이터를 분석했다. 그 결과, 성을 제외한 이름 380개가 타깃 이름의 70%를 커버한다는 데이터 인사이트를 발견, 정해진 촬영 시간 안에 가능한 소수의 이름만을 불러주는 영상을 촬영하기로 했다. 100% 모두의 이름을 불러줄 수는 없었지만 많은 참여자에게 특별한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고 높은 호응을 끌어낼 수 있었다.

2. 프로모션 결과: 소셜 버즈, 쌤소나이트몰 방문 증가
1) 쌤소나이트몰 방문율 160% 증가(전년 동일기간 대비)
2) 이벤트 참가자 4만여 명
3) 이벤트 페이지 참여 전환율 58%(이벤트 참여자/전체 유입자, *평균 이벤트 참여 전환율 10%대)
4) 소셜 미디어 기사 좋아요 5,000여 개, 800여 개 댓글, View: 페이스북 71만, 트위터 42만
5) Sub 이벤트 #쌤소나이트레드Carryon 949건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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