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The Catholic University of Korea, Seoul ST. Mary’s
서브타이틀 서울성모병원
CMCSEOUL
URL http://www.cmcseoul.or.kr/page/main 사이트보기
소개 서울성모병원의 진료 및 건강정보와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
키워드 병원,환자,진료,의료,건강,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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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18.1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공공/의료 부문 > 종합의료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건강/의학 > 대학/종합병원
소속사 가톨릭대학교 중앙의료원
제작사

(주)평화이즈 정보보기

주식회사 와일리 정보보기

제작진
PM김도경
기획송헌호
디자인심은진
개발신용주
퍼블리싱허근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서울성모병원은 가톨릭대학교 중앙의료원의 대표병원으로 1980년 강남지역 최초의 종합병원 '강남성모병원'으로 시작해 지난 30년간 환우들의 전인 치료를 위해 힘써왔다. 현재는 새로운 의료문화 실현을 위해 최첨단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등 국내 유명 종합병원과 더불어 손꼽히는 서울성모병원의 웹사이트를 환자를 위한 포털 웹사이트로 새롭게 구축했다. 더불어, 중앙의료원의 산하기관인 여의도성모병원, 의정부성모병원, 부천성모병원, 성바오로병원, 성빈센트병원의 웹사이트도 통합 구축해 브랜드 이미지와 가이드라인의 통일성을 제공했다.

기획의도
1. 본 웹사이트는 단순히 진료과, 의료진, 예약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환자의 실제 예약정보와 진료내역, 투약정보 등과 함께 환자가 숙지 및 참고해야 할 건강정보, 비급여 정보 등 진료에 관련된 모든 것을 제공하는 포털 사이트 개념이다. 이에, 총 6개의 병원 웹사이트를 4C(Customer·Cost·Convenience·Communication) 전략에 맞추어 환자 중심으로 구성했다.

2. 주요 서비스인 진료예약을 회원예약, 비회원예약, 대리예약으로 세분화해 웹사이트 전면에 배치했다.

3. 병원 방문 전·후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건강정보 콘텐츠를 제공해 환자의 이용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다.

4. 의료법과 개인정보보호법 등의 법률 준거성을 확보하고 웹접근성 및 웹표준을 준수해 의료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고자 했다.

특징
1. 진료예약과 연계된 진료과 및 의료진 정보 영역에는 고지식하고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따듯하고 친근한 느낌을 주기 위해 패럴랙스 스크롤과 비주얼 요소 등을 적용했다.

2. 병원의 층별 안내도를 시각적으로 제공해 환자들이 정확하고 빠르게 진료과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3. 띠배너를 이용해 메르스, 발사르탄 약품과 같은 사회적인 이슈를 신속하게 제공했다.

4. 국내 거주/해외 거주 중인 외국인을 위해 웹사이트를 영문, 일문, 중문, 아랍어, 러시아어 총 6개국어로 제작해 병원의 가치를 높였다.

5. 모든 정보와 콘텐츠를 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이고 손쉽게 관리될 수 있도록 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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