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원모어트립
ONE MORE TRIP
서브타이틀 서울시 공식 체험관광 콘텐츠 포털사이트
Seoul’s Official Local Tour and Experience Guide
URL http://www.onemoretrip.net 사이트보기
소개 서울의 체험관광 콘텐츠를 모두 담은 국내 최조 및 유일의 포털사이트
키워드 서울관광재단,서울시 공식체험관광 콘텐츠 포털사이트,민간 상생 모델,원모어트립,체험관광 콘텐츠,체험관광 상품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8.8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서비스 부문 > 여행/관광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여행 > 여행정보
소속사 서울관광재단
제작사

크림하우스(주) 정보보기

제작진
PM한기석 실장
기획노대영 팀장
디자인손상민 팀장
개발손경배 팀장
퍼블리싱김보영 팀장
웹사이트 설명 □ 브랜드 스토리 - 체험 관광
“입고, 먹고, 노는 우리에게 익숙한 일상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는 신기하고, 재미있고, 놀라운 체험이 됩니다.”
지난 2016년 말에 서울관광재단에서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서울의 다양한 체험 관광상품을 판매하는 오픈마켓으로 시작한 원 모어 트립(One More Trip)은 “한 사람(ONE) 그리고 더(MORE) 많은 사람들이 함께, 여행 목적지로서 ‘한 번 더(ONE MORE) 가고 싶은 서울’의 의미를 담고 있는 브랜드다.

□ 비즈니스 모델 - 같이의 가치
2018년 9월, 원모어트립 사이트는 기존 오픈마켓에서 체험관광 브랜디드 콘텐츠 사이트로 개편했다. 국내 관광분야, 공공기관으로서는 최초의 시도다. 서울을 찾는 외국인 개별 관광객 타깃으로 서울의 다양한 문화와 일상을 담은 체험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10월부터는 체험관광 상품화 지원 사업을 통해 발굴한 소상공인들의 다양한 체험 관광상품을 국내 여행 플랫폼과 협업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 개발 및 디자인 - 접근성 강화
과거 오픈마켓 운영을 통해 축적한 사이트 내 외국인 관광객의 행태 데이터를 기초로 하여 GNB를 설계했으며 초기 페이지 접근성 강화를 위해 많은 고민을 했다. 현재는 반응형 웹 기반으로 3개 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제공된다. 사이트 기획부터 운영까지 검색엔진 최적화를 고려하여 페이지별, 콘텐츠별로 키워드를 선별하고 적용하였으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 앞으로 - 밀레니얼의 마이크로 모먼트
원모어트립은 체험경제를 견인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서울관광 마이크로 모먼트를 사로잡기 위해 텍스트 대신 영상, 셀럽 대신 인플루언서로 기획된 국내 관광분야의 첫 시도다. 특히 투어테이너(Tour-tainer)라는 자체 인플루언서를 발굴하고 육성하고 사이트 내에 투어테이너를 위한 별도의 채널을 마련하여 해외 대상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국내 여행 플랫폼과 협업을 통한 본격적인 상품 판매 및 콘텐츠 개발 등은 ’19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810180308444473869143.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