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한화큐셀
Hanwha Q CELLS
서브타이틀 한화큐셀 제품 웹사이트
Hanwha Q CELLS
URL https://www.q-cells.com/en/main.html 사이트보기
소개 한화큐셀 제품 소개 및 B2B2 영업지원 채널을 위한 웹사이트
키워드 한화큐셀,큐셀,태양광,태양광계산기,큐파트너,Q CELLS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8.4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제품브랜드 부문 > 제품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전기/전자
소속사 한화큐셀
제작사

(주)프레임아웃 정보보기

제작진
PM김창섭
기획최병은,이경열,송가영
디자인심현미,김지현
개발김형진
퍼블리싱황창선,김장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한화큐셀은 차별화된 에너지 글로벌 기업으로서 온라인 경쟁력을 높이고자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에, B2B 성격이 강한 기존 제품 웹사이트의 고객 사용성과 편의성(UI·UX)을 개선하고, B2B2C를 아우르는 글로벌 온라인 영업 채널을 강화하고자 했다.

기획의도
1. 정보 구조와 확장성을 고려해 분류 체계를 고객지향적으로 개편하고 UI/UX를 개선해 이용자의 사용성 및 접근성을 높이고자 했다.

2. 사용자가 한화큐셀 상품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제품 특장점을 시각적으로 극대화했다.

3. 구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장치(제품 비교 상담, 계산기 등)를 마련했다.

4. 한 번에 관리가 되지 않았던 기존 Q.PARTNER PORTAL 구조를 파트너사(Q.PARTNER)가 고객 관리, 영업 관리 및 작업자 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특징
1.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비주얼을 강화하는 디자인
전체적인 톤앤매너는 BLACK & WHITE의 모노톤을 사용함으로써 콘텐츠를 부각했고, 기능성 위주의 여유로운 레이아웃과 더불어 CI 컬러를 UX 효과와 악센트 요소로 사용해 브랜드 정체성을 나타내고자 했다.

2. 간소화된 Solar Calculator
기존 4단계로 구성된 계산기 프로세스를 한 화면에 풀어내, 사용자가 결과를 미리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보다 쉽고 예측 가능한 인터렉션을 구현했다.

3. 마케팅 채널 역할 강화
별도 페이지로 구성된 마케팅 샵을 'Q.PARTNER PORTAL' 사이트에 구현해 실제 작업자들이 쉽게 물건을 구매하고 고객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4. Magnolia CMS 플랫폼으로 통합 관리시스템(FRONT 관리) 구축
Magnolia CMS 플랫폼을 사용해 국가별 제품 사이트의 FRONT 관리가 용이하도록 개발했다. 이를 통해 사이트 및 데이터 관리 측면에서의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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