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라이프플러스 X 윈터 원더랜드
Lifeplus X Winter Wonderland
서브타이틀 라이프플러스 X 윈터 원더랜드
Lifeplus X Winter Wonderland
URL https://www.lifeplus.co.kr/winterwonderland/ 사이트보기
소개 Lifeplus가 선사하는 윈터 원더랜드 티켓 프로모션
키워드 Lifeplus,Promotion,360 WebGL,한화생명,,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8.1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프로모션 부문 > 브랜드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스포츠/레저 > 겨울스포츠
소속사 한화생명
제작사

더즈인터랙티브 정보보기

한컴 정보보기

제작진
PM강승용
기획최신형
디자인윤설아,정혜수
개발홍정규,김건기
퍼블리싱현재욱
3D이승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Lifeplus X 윈터 원더랜드는 연말과 연초에 걸친 겨울을 맞이해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기획한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이다.

기획의도
Lifeplus와 곤지암리조트의 컬래버레이션으로 매주 연인, 친구, 가족의 콘셉트를 달리해 패키징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윈터 원더랜드를 3D 비주얼로 구현해 360도 돌려보면서 숨겨진 Lifeplus 로고를 찾는 방식으로 응모할 수 있었고, 즉석에서 당첨 결과를 보여줌으로써 흥미진진한 긴장감을 부여했다.

특징
1. Tangible & Immersive: 360도 숨은 로고 찾기
하얀 눈이 내리고 선물 박스가 가득한 윈터 원더랜드의 정중앙에서 360도 풍경이 펼쳐져 간접적으로나마 시각과 촉각을 동시에 활용해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Lifeplus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과 콘셉트가 녹여진 3D 비주얼을 간편한 인터페이스로 돌려보며 자연스럽게 살핀 뒤 숨은 Lifeplus 로고를 찾을 수 있도록 유저 플로우를 설계했다.

2. Gameification: 즉석 당첨 결과 시스템
일정 기간이 지난 후 당첨자를 공지하는 일반 이벤트와는 달리 당첨 여부를 바로 알려주는 즉석 당첨 시스템을 도입했다. 온라인 대세 트렌드인 스낵컬처(Snack Culture)의 흐름에 걸맞게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당첨 시스템을 도입해 참여자들에게 짜릿한 긴장감과 도전 의식을 유도함으로써 결과적으로 많은 참여를 이끌어냈다.

3. Oriented Mobile: 모바일 중점의 UI·UX 제작
디지털 프로모션의 참여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모바일 인터넷 이용률은 데스크톱에 비해 2배 이상 높은 현실 트렌드를 반영해 모바일 환경에 중점을 둔 매체 기획 및 이벤트 웹사이트 UI·UX 제작이 진행됐다. WebGL은 모바일에서도 뛰어난 퍼포먼스를 자랑하기에 PC 웹 못지않게 고도화된 비주얼과 UI를 구현할 수 있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