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롯데뮤지엄
LOTTE MUSEUM OF ART
서브타이틀 엘모아
LMOA
URL http://www.lottemuseum.com 사이트보기
소개 전 세계 역동적인 현대미술의 흐름을 보여줄 롯데뮤지엄
키워드 롯데뮤지엄,LMOA,현대미술,전시,아트,뮤지엄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8.1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문화/레포츠 부문 > 전시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문학/예술 > 예술
소속사 롯데문화재단
제작사

(주)이트라이브 정보보기

롯데정보통신(주) 정보보기

제작진
PM백승민
기획이도림
디자인최은영,강문정
개발최욱진,박하은사원
퍼블리싱이명주,김병권사원
3D김회준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대표주자인 롯데문화재단 주관으로 2018년 1월, 대한민국 랜드마크 ‘롯데월드타워’ 7층에 개관한 롯데뮤지엄의 웹사이트 구축 프로젝트이다. 신규 개관에 따른 자체 홍보·마케팅을 위한 웹사이트 및 온라인 예매 시스템 구축을 통해 문화생활을 즐기는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하고자 했다.

기획의도
1. 최근 공연 및 전시 관람 등 문화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고, 인터넷 이용에 능숙한 뉴 어덜트 세대(사회적 성공과 안정된 수입을 기반으로 자신이 추구하는 삶의 가치를 위해 기꺼이 소비하는 3040 세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세대의 기대 방문자들에게 고품격 문화적 가치를 전달하고자 관람 정보 및 티켓 예매 등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했다.

2. 문화적 가치를 충족시키는 고객 접점 캠페인을 제공하는 롯데뮤지엄 웹사이트를 구축해 국내 최고의 현대미술 뮤지엄으로서의 브랜딩 확립을 위해 진행됐다.

특징
1. 사용자 편의성과 새로운 경험을 위해 일반적인 Hierarchy 구조에서 탈피, 핵심 콘텐츠인 전시 정보가 메인이자 서브 역할을 하는 구조로 전시 정보 인지부터 티켓 예매까지 One page에 표현해 차별화된 UI를 제공했다.

2. 효과적인 UX를 위해 다소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전시 콘텐츠를 심플한 디자인으로 표현했고, 자연스러운 모션 스크립트를 많은 부분에 적용함으로써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 및 몰입감을 높였다.

3. 제2의 사용자인 운영자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편의성이 강조된 Admin 사이트를 제공했다.

4. 매번 똑같은 롯데뮤지엄 웹사이트가 아닌 전시 성향 및 기간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관리자 기능을 제공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81019035702963059875.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