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르노
Renault
서브타이틀 브랜드 홈페이지
Brand Hompage
URL http://www.renault.co.kr 사이트보기
소개 르노 브랜드의 대한민국 공식사이트로, 온라인으로 차량검색부터 구매 청약
키워드 르노,Renault,클리오,트위지,e-store,3D모델링 디자인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8.5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제품브랜드 부문 > 자동차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자동차
소속사 르노삼성자동차
제작사

(주)마더브레인 정보보기

제작진
PM이재현
기획박정우
기획이성주
기획김한수
기획정은혜
기획김수빈
기획이정연
기획이주헌
기획이은열
기획양설영
기획이은혜
CW김태환
웹기획현두환
웹기획신지은
웹기획이유리
퍼블리싱이창호
퍼블리싱이준경
개발현종남
개발김미주
개발장찬양
디자인김경서
디자인문해곤
디자인오유영
디자인정아성
디자인최은경
웹사이트 설명 [제작 및 기획 의도]
‘모두의 삶을 편하게 만들겠다’는 르노의 브랜드 비전을 적용해, 고객중심의 UX/UI 디자인 및 고객의 이용 패턴에 따른 컨텐츠 노출 등 편리함을 강조했으며, 3D VR컨텐츠를 적극 활용해 비주얼 임팩트를 더했습니다. 또한, 사이트내 e-store를 구축해 차량의 검색부터 구매까지 가능한, ONE-STOP 플랫폼을 완성했습니다.

[특징 및 컨텐츠]
국내최초로 전 차량 온라인 구매 시스템을 적용한 르노삼성자동차와 동일하게 르노 브랜드 사이트 역시 국내 판매되는 르노 브랜드 전 차량의 온라인 구매청약이 가능한 ‘e-Store’ 서비스 페이지를 추가하였습니다. 더불어 단순 정보성이 아닌 비주얼 임팩트를 위해 Full 3D VR컨텐츠를 활용했으며, 고객이 실시간으로 차량 옵션 및 가격정보를 선택해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또한, 프로모션은 시안성을 강화해 고객이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제작했으며, 아직은 낯선 르노라는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히스토리부터 비전까지 유용한 정보를 컨텐츠에 담았습니다.

[디바이스 최적화]
다양한 기기에서 호환이 가능하도록 사이트를 구축했습니다. 특히, 대세인 모바일 트랜드에 맞춘 UI 설계 및 디자인으로 고객이 쉽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사용자 편의성]
메뉴와 콘텐츠에 비주얼 임팩트로 직관성을 강조했으며 IA와 UI 개선으로 사용자의 편의를 도모했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810190351416348624324.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