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롯데월드 어드벤처
LOTTEWORLD ADVENTURE
서브타이틀 롯데월드
LOTTEWORLD
URL http://adventure.lotteworld.com 사이트보기
소개 국내 최초, 최대의 테마파크 롯데월드 어드벤처 웹사이트
키워드 롯데월드,어드벤처,놀이동산,테마파크,실내 테마파크,복합생활공간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8.6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문화/레포츠 부문 > 레저/스포츠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스포츠/레저 > 레저
소속사 호텔롯데 롯데월드
제작사

(주)이지미디어 정보보기

롯데정보통신(주) 정보보기

제작진
PM이유진
기획한소연,한광희,박효주
디자인최성호,박지혜,정아인,이새롬,이소영
개발박주석,김필기,이명훈
퍼블리싱김경준,김호현,한희규,김소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1. 국내 최초, 최대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어드벤처 웹사이트는 기존에 이용상의 불편을 주는 문제점이 있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사용자와 소통하며 긍정적 경험을 얻을 수 있는 온라인 홍보∙서비스 플랫폼으로 재구축하고자 했다.

2. 효율적으로 콘텐츠를 관리하고 홍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해 테마파크 방문 전과 후에 이르기까지 가이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온라인 채널이 되고자 했으며, 궁극적으로 테마파크 방문자를 늘려 매출 증가에 도움이 되고자 했다.

기획의도
1. 사용자는 ‘최적가’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요구가 강하다는 점과 타인의 실제 경험 정보를 통해 놀이시설을 확인한다는 점을 기획 단계에서 적극적으로 반영했다.
,
2. 기존에 복잡하게 흩어져있던 메뉴 구조를 직관적으로 변경했으며, 원하는 정보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도록 했다.

3. 사용자들의 유입 경로를 분석해 모바일 중심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이를 통해, 롯데월드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했다.

특징
1. 롯데월드 어드벤처 웹사이트에 접근하는 고객의 특징은 대부분 놀이공원에 대한 정보를 얻고자 한다는 것이다. 때문에, 다양한 검색 조건을 제공해 각자 원하는 유형의 어트랙션에 쉽게 접근하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현장감이 느껴지는 사진으로 웹사이트에서도 충분히 해당 어트랙션에 대한 간접 경험을 가능하도록 했다.

2. 테마파크에서는 매일 다양한 축제와 공연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예약이나 신청이 편리하게 될 수 있도록 극장예매와 유사하게 구현했다. 좌석 체크 및 일자, 시간 체크 등을 구현해 공연 예약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공연 역시 신청 프로세스에서 일자별로 배역을 신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3. 놀이공원에서 가장 중요한 어트랙션 위치를 가이드맵으로 구현해 확대∙축소, 지점 확인이 가능하다. 이렇듯, 테마파크 정보 확인 및 이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4. 디자인 측면에서는 모바일 구성을 시작으로 점차 웹으로 확대되는 형태로 제작했다. 할인 혜택, 우대정보 등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는 좀 더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또한,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을 통해 상황에 맞는 어트랙션 추천과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