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비비고 공식 페이스북
bibigo Official Facebook
서브타이틀 비비고 페이스북
bibigo Facebook
URL http://www.facebook.com/bibigo.official 사이트보기
소개 한식의 문화와 맛을 널리 알리는 글로벌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의 공식 페이스북
키워드 비비고,bibigo,한식의자존심,한식,한식대표브랜드,한식의세계화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8.1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정보서비스 부문 > 브랜드SNS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음/식료품
소속사 CJ 제일제당 비비고
제작사

(주)더썸컴퍼니 정보보기

제작진
PM김동현
기획선호인,이지연
디자인임선근,김진희,정우철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및 기획의도
1953년 설립된 CJ 제일제당의 오랜 역사와 함께 쌓아온 한식에 대한 수많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K-Food의 글로벌화와 새로운 미식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비비고. 비비고는 한식 고유의 전통을 잃지 않으면서도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더해 새로운 K-Food 트렌드를 형성하는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한식 브랜드이다.
전 연령 모두 이용하는 세계 최대의 소셜미디어인 페이스북 채널에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개설, 운영함으로써 한식에 대한 일반적인 인식과 통념을 새롭게 해석하고, 동시에 우리 고유의 삶과 철학을 담은 건강한 한식 문화를 전파하기 위한 콘텐츠를 기획, 제공함으로써 한식의 세계화에 이바지하는 글로벌 대표 브랜드로 나아가고 있다.

특징
1. 디자인
비비고 제품의 특징인 자연을 닮은 건강하고 신선한 식문화, 조화와 균형의 음식, 서로 소통하며 좋은 것은 나누고 부족한 것은 채워 하나로 어우러지는 ‘비빔’의 문화를 트렌디한 비주얼로 표현했다. 이를 통해 새롭게 해석한 모던한 브랜드 이미지 형성 및 비비고 제품에 대한 구매를 유도하고 있으며, 콘텐츠를 접하는 국내 및 해외의 수많은 잠재적 소비자의 시선을 모아 자연스럽게 브랜드 및 제품 인지도를 확산시켰다.

2, 콘텐츠
`한식의 자존심`이라는 대표 핵심 키워드와 연계해 한식 문화와 맛을 알리는 정보성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산함으로써, 한식에 대한 편향적인 생각을 가진 수많은 잠재적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한식 문화와 맛을 전달하고 있다. 나아가 한국의 전통문화에 대해 적극적으로 소개하며 한식은 물론 한국의 세계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3. 주요 성과
1) 2017년 7월 비비고 페이스북 리뉴얼 이후 2018년 10월 현재까지, 약 14만여 명의 페이지 팬을 확보했으며, 2018년 각 콘텐츠당 평균 약 4만 명 이상에게 도달하고 있는 등 활발한 Engagement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2)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레시피 영상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해 평균 2만이 넘는 동영상 조회수를 기록 중이고, 콘텐츠 도달수 대비 약 20% 이상의 유저들이 동영상을 조회하고 있다.

3) 비주얼 중심으로 제작한 SNS 이벤트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에게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유저와 브랜드 간의 친밀도 향상을 시도했다.

4) 한식의 문화와 맛을 알리기 위한 K-Food Story(한식 이야기), K-Culture(한국 및 한식 문화 콘텐츠) 등 정보성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과 소통하며, 비비고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제품 판매 증가를 위해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810290612576468553529.pptx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