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테라 클래식
TERA CLASSIC
서브타이틀 테라 클래식
TERA CLASSIC
URL http://teraclassic.makeulike-campaign.co.kr 사이트보기
소개 정식 런칭 기대감 붐업과 함께 사전예약, 게임 정보 제공 캠페인 사이트
키워드 카카오게임즈,크래프톤,테라,란투게임즈,MMORPG,엘린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9.7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문화/레포츠 부문 > 게임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게임 > 모바일게임
소속사 카카오게임즈
제작사

(주)메큐라이크 정보보기

제작진
PM조효상 팀장
기획박종화 차장,김동춘 대리
디자인성용선 국장,김대정 팀장,허주연 차장
퍼블리싱양승욱 차장,임희재 대리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및 기획의도]
유명한 IP이지만 타 게임사에서 출시되었던 동 IP 타이틀의 흥행 참패를 고려하여 해당 타이틀과 확실한 차별점을 보여주면서, PC 온라인게임인 원작의 실질적인 후속작으로 확실하게 포지셔닝 하는 것에 목표를 두었음

[주요특징]
원작인 PC 온라인게임과는 '같은' IP이지만, 모바일 플랫폼에서의 최적화를 위해 '또 다른' 세계를 만들어냈다는 컨셉 아래 기획 및 제작 진행

이벤트 1 - 사전예약 신청하기
카카오톡 계정을 활용과 일반 휴대전화 인증 모두를 지원하도록 제작하였으며, 2가지 방법 모두로 신청한 방문자들에게는 더 많은 혜택을 제공

이벤트 2 - 캐릭터명 선점하기, 서버 선점하기
타이틀 런칭 이후 사전예약 신청자들이 실제 플레이어로 보다 쉽게 전환 될 수 있도록 추후 플레이 할 캐릭터명을 미리 선점할 수 있는 콘텐츠 제공. 더불어 MMORPG라는 장르적 특징을 고려하여 함께하고 싶은 지인들과 같은 서버에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서버 선점 기능도 제공

이벤트 3 - 파티원 초대
파티플레이가 핵심이 되는 게임의 특징을 홍보하기 위해, 미리 같이 플레이 할 지인들을 초대할 수 있는 콘텐츠

이벤트 4 - 공식카페 가입
유저 간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유도하고, 추후 게임사-유저 간 커뮤니케이션 창구로도 활용되는 공식카페로의 가입을 유도하는 이벤트

콘텐츠 1 - 게임 속 콘텐츠 소개
게임 속 세상의 모습과 여러 중요 콘텐츠를 영상으로 소개

콘텐츠 2 - 캐릭터 소개
유저들이 실제 선택하게 될 캐릭터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스킬 시연 영상

콘텐츠 3 - 세계관 소개
게임의 무대가 되는 세상에 대한 자세하고 흥미로운 설명

콘텐츠 4 - 미디어
테라클래식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되었던 다양한 영상 자료를 감상

[디자인특징]
기존에 출시되어져있는 테라 IP들과는 차별성 강구하고 테라 IP가 갖고 있는 강점을 표현하기 위해 고민

1.테라의 브랜드 컬러를 적극 활용하여 클릭을 유도하거나 강조시에 주목성을 높임
2.톤 다운된 컬러와 여백의 미가 느껴지는 이미지들을 활용하여 "테라클래식"의 새로운 이미지 구축
3.여백의 미를 활용하여 광활한 대지 및 세계관을 표현

[운영결과]
해당 캠페인 사이트 운영 결과, 사전예약자 수 약 250만명 이상을 기록하였으며, 기간 내 총 접속자 수 5,409,831명, 순 방문자 수 4,737,859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910110447544798360983.docx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