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동아제약 박카스 학과피로 캠페인
Bacchus Event
서브타이틀 학과피로 대신 전해드립니다
Bacchus Event
URL https://www.bacchus-event.co.kr/ 사이트보기
소개 남들은 모르는 우리만의 학과피로를 공유하기 위한 이벤트페이지
키워드 동아제약,박카스,대학생,학과피로,대신전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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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19.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프로모션 부문 > 이벤트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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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제조 > 음/식료품
소속사 동아제약
제작사

차이커뮤니케이션 정보보기

제작진
PM이연호 국장
기획정지훈 팀장,윤재환 과장,황석영 사원
디자인김상현 국장,윤민혜 팀장,최아름 과장,정형화 대리
개발천동일 국장
퍼블리싱윤경원 부장,강영임 부장
웹사이트 설명 1.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고민
- TVC에서 보아왔던 박카스를 20대(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디지털에선 어떻게 이야기 해야 할까?
> 전통적 스토리텔링(기승전결) 형식의 탈피 > SKIP 방지

- 20대의 포괄적 피로를 소재로 공감,바이럴,이슈화를 이끌어 낼 수 있을까?
>광고에서 흔히 봐왔던 일반화 된 소재 (연애, 취업, 알바 등등)로는 Newness가 부족
>전통적 타깃팅 (연령) 탈피, 특정한 경험을 공유하고 연대를 느끼는 소재 필요
>Micro하지만 Deep 공감을 일으키고 바이럴의 발화점이 높은 소재인 “학과” 선정

2.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고민
- 학과를 소재로 “누구나 나만의 피로가 있다”란 Key Claim을 어떻게 전달 할 것인가?
>다른 학과생은 모르는 특정 학과만의 고정관념, 이미지, 선입견에 대한 피로를 재미있게 표현
>인위적인 스토리를 만드는 것보다 이미 SNS,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학과별 고충을 자조적으로 이야기 하고 있는 “Internet meme”활용
>Push형 광고를 넘어 소비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개발 (SNS를 통해 참여 가능)

3. 캠페인 형태의 변화
- 소비자의 반응을 응집시키고 더 큰 캠페인으로 확장하기 위한 방법?
>하나로 묶어 줄 수 있는 새로운 컨셉 개발 필요
>본인 학과만의 피로를 SNS를 통해 이야기하고 퍼트리는 점을 참고해 대학생들 사이 개인의 의견, 생각들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00대학교 대신 전해드립니다”에서 아이디어 착안 > 학과피로 대신 전해 드립니다 컨셉 적용

4. 참여 플랫폼의 변화
- 개인화 된 SNS를 통해 어떻게 참여를 이끌어 낼 것인가?
>지극히 개인의 SNS 피드에 상업적 이벤트를 회피하고 피로도를 느끼는 성향고려, 이미지 (비쥬얼)적 자극 필요
>컨셉과의 연관성, 통일성을 고려 속 시원히 속내(피로)를 털어 놓는다는 점을 착안 “대나무 숲”을 모티브한 SNS참여 플랫폼 개발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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