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CJ더마켓
CJ THE MARKET
서브타이틀 더마켓
theMarket
URL https://www.cjthemarket.com 사이트보기
소개 대한민국 대표 가정간편식 전문 쇼핑몰
키워드 가정간편식,비비고,해찬들,햇반,고메,스팸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9.7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쇼핑몰 부문 > 식품쇼핑몰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식품/건강 쇼핑몰
소속사 CJ제일제당
제작사

(주)이모션글로벌 정보보기

CJ올리브네트웍스 정보보기

크루메이트 정보보기

제작진
PM이계설
기획김윤빈,김예진,손예슬,김혜원
디자인허민수,동윤건
퍼블리싱염주성,지은유,이정민
웹사이트 설명 1. 제작목적
CJ온마트는 한식의 세계화를 목표로 프리미엄 가정간편식 및 조미 소스, 건강식품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제일제당의 상품을 주력 판매하는 전문 쇼핑몰로서, 고객 편의성과 운영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새로운 플랫폼을 도입해 전면 개편을 단행했다. 그뿐만 아니라, 다양해진 상품 라인업과 확대된 시장에 대응하고자 BI를 'CJ THE MARKET'으로 변경해 리뉴얼을 완료했다.

2. 기획 의도
다양한 상품 라인업 및 이벤트, 고객에 대한 혜택을 큰 축으로 삼고, 상품 정보를 간결하게 전달하는 상품존과 이벤트, 혜택, 특가 상품 등을 제공하는 마케팅존으로 구분해 전반적인 UX 플로우(Flow)를 개선하는 방향으로 목표를 설정했다. 또한, 배송 케이스와 상품 라인업이 다양한 만큼 주문 및 교환/반품 프로세스를 개선하고자 했으며, 이러한 전체 기획 의도가 종합적으로 반영된 디자인 가이드를 수립하고자 했다.

3. 특징
1) 콘셉트
획일화된 기존 커머스(Commerce) 스타일에서 벗어나 '심플하고 명확한' 콘셉트를 기반으로 CJ THE MARKET만의 컬러를 느낄 수 있도록 UI와 컬러 베리에이션(Color Variation)을 구현했다.

2) 특징
타이포(Typo)와 컬러(Color), 레이아웃(Layout) 등 주요 디자인 요소들을 통해 '심플하고 명확한' 콘셉트를 구체화했고, 이를 통해 CJ더마켓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고객에게 제공했다. 또한, 바쁜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Lifestyle)을 고려해 명확하게 의도를 전달하고 비주얼(Visual) 집중도를 높임으로써 고객의 쇼핑 만족도를 증대시킬 수 있도록 구현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