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동국제강
DONGKUK STEEL
서브타이틀 동국제강
DONGKUK STEEL
URL http://www.dongkuk.com/ko 사이트보기
소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글로벌 철강기업 동국제강의 공식 웹사이트
키워드 동국제강,DONGKUK STEEL,철강제조,철강제품,글로벌,동행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9.7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금속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금속
소속사 동국제강
제작사

더위버크리에이티브 정보보기

제작진
PM양한종
기획현예원,김명하사원
디자인권도연,김승희
개발인상학,손민지,김상아
퍼블리싱이유미
웹사이트 설명 [기획 의도]
동국제강 공식 웹사이트는 정보 접근성 향상과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에 중점을 두고 리뉴얼을 진행했다. 직관적인 UI를 적용해 고객 편의성을 증대시켰고, 최근 개편한 기업 CI(Corporate Identity)를 활용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실하게 표현했다.

[특징]
1. 직관적인 메뉴 구조
메뉴 구조를 직관적으로 개선해 어떤 페이지든 쉽게 접근이 가능하며, 메뉴 순서를 재배치해 기업에서 강조하고자 하는 포인트를 우선적으로 보여줬다. 또한 각 페이지 하단에 다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크로스 배너를 추가해 페이지 간 연결성을 강화하고 소비자들의 사이트 체류 시간을 늘릴 수 있도록 개선했다.

2. 비즈니스 퀵 메뉴 신설
웹사이트에 주로 방문하는 고객사와 원자재 공급 파트너사를 배려해 '비즈니스 퀵 메뉴(Business Quick Menu)'를 도입했다. 우측 상단의 퀵 메뉴 버튼을 통해 제품 주문, 주문 현황 확인 등의 메뉴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고, '문의하기' 메뉴를 통해 기존에는 찾기 힘들었던 각 제품 담당자 정보를 확인하고, 제품에 대한 문의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3. 제품 페이지 강화
분리돼 있던 제품 소개, 브로슈어 다운로드, 인증 현황, 제품 문의 기능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해 페이지를 이탈하지 않고 손쉽게 제품 정보를 획득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아이콘과 이미지를 적절하게 활용해 생소하게 느낄 수 있는 제품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4. 검색 엔진 최적화
검색 엔진 최적화를 통해 관련 키워드 검색 시 동국제강 웹사이트와 콘텐츠가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될 수 있도록 적용했다.

5. 뉴스룸 신설
보도자료,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기업의 뉴스와 SNS 콘텐츠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뉴스룸 페이지를 새롭게 도입했다. SNS 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는 그룹의 장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웹사이트와 대외 채널 간의 연계성을 강화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