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CJ제일제당
CJ CHEILJEDANG
서브타이틀 씨제이제일제당 오피셜 사이트
CJ CHEILJEDANG OFFICAL SITE
URL https://www.cj.co.kr/kr/index 사이트보기
소개 세계의 중심에, 우리의 미래에, 맛과 즐거움이, 피어나다. 글로벌 식문화 리딩기업 CJ제일제당
키워드 모바일퍼스트,깔끔한,고급스러운,와이드,선명한,허브플랫폼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9.3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대기업종합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음/식료품
소속사 CJ제일제당
제작사

(주)브이더블유 정보보기

와이어링크 정보보기

디지털에이전시 정보보기

제작진
PM정미숙
기획고아라,김진희
디자인전미경,강한규,구미금,최원준
개발디지털에이전시
퍼블리싱박순길,서수연
콘텐츠와이어링크
웹사이트 설명 글로벌 종합 식품/바이오 기업 CJ제일제당의 Brands 및 R&D 강점을 최대한 살리고, 고객 관점과 브랜드 경험에서 설계된 온라인 허브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했다. 이에 뼛속까지 'CJ 제일제당다운', 동시에 '글로벌 NO1. 식문화 리딩 기업'으로서의 아이덴티티가 잘 녹아든 플랫폼으로 리뉴얼했다.

1. 제작 목적
CJ제일제당 웹사이트는 사업 브랜드 소개 및 식문화 콘텐츠를 통해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며, 제품 구매 및 체험, SNS 연계 등 플랫폼별 역할의 재정의를 통해 다양한 디바이스에 대응할 수 있도록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 허브(Hub)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글로벌 웹사이트로 재정립했다.


2. 기획 의도
CJ제일제당의 대표 디지털 플랫폼으로서, HMR을 통해 식문화를 리딩하는 디지털 플랫폼과 'NUTRITION & HEALTH'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NO.1 바이오회사의 홍보 플랫폼이라는 두 가지 미션을 담아 CJ제일제당의 가치를 전달, 공유하는 허브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했다.


3. 디자인 전략
가장 CJ제일제당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는 동시에 해외시장으로의 도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웹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크게 GREAT, GRAND, WIDE를 콘셉트로 구축했다.

1) RED COLOR
CJ의 CI 컬러 중 건강을 표현하는 레드를 선정해 면보다는 라인에, 그리고 그 외 다양한 그래픽 요소에 사용함으로써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했다.

2) BIG TYPO
모바일 퍼스트 트렌드에 따라 모바일에서도 누구나 시원하게 잘 볼 수 있도록 큰 글씨로 디자인해 가독성을 높였다.

3) WIDE GUIDE
가독성과 시원한 느낌의 와이드 화면을 적용했으며, 가이드를 많이 쪼개지 않고 2분할 혹은 3분할로 사용해 군더더기 없는 느낌으로 표현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