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두산그룹
Doosan Group
서브타이틀 두산그룹
Doosan Group
URL http://www.doosan.com/kr 사이트보기
소개 두산은 지금 내일을 준비합니다, 두산그룹 웹사이트 리뉴얼
키워드 두산그룹,반응형,사이트리뉴얼,UI/UX,Doosan Group,Website Renewal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9.8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대기업종합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비즈니스/경제 > B2B
소속사 (주)두산
제작사

더즈인터랙티브 정보보기

제작진
기획한혜원
디자인윤현아,이영진
개발송지훈,곽슬기
퍼블리싱나승은,윤다윤
기획최신형
PM강승용
웹사이트 설명 1. 기획 의도
두산그룹은 인프라 지원 사업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국내 최고(最古) 기업으로, 웹사이트 리뉴얼은 그룹의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이미지가 잘 드러나도록 이뤄졌다. 두산 로고를 모티브로 삼은 디자인과 모션을 적용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했고, 쉽고 빠른 콘텐츠 검색과 자회사 페이지로의 이동이 가능하도록 구성해 단순한 그룹 대표 사이트를 넘어 온라인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변화시켰다.
두산은 이미 TV 광고를 통한 브랜딩으로 많은 사람에게 이미지가 잘 확립된 회사지만 온라인에서는 그것이 잘 표현되지 않았다. 이에 따라 두산그룹 및 자회사별 비즈니스 목적과 의도에 맞는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활성화해 사용자와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변화시키고, 고객 라이프 밸류를 극대화해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것이 주된 미션이었다.
리뉴얼에 앞서 UX Research 및 디자인 싱킹 방법론 등으로 수집된 사용자 의견에 기반해서 목표를 설정했다. 일반 소비재가 적은 두산 사업의 특성을 고려, 사용자가 쉽게 콘텐츠를 이해하고 원하는 정보에 도달할 수 있도록 설계하고자 했다. 직관적인 메뉴 네이밍과 비주얼 콘텐츠로 구성된 사용자 중심 UI, 검색과 미니멀리즘 구조 등의 편의성 중심 UX를 통해 사용자의 Context 경험을 고려한 사용자 중심의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에 집중했다.

2. 특징
1) Interactive Rich Contents
두산의 신념과 전략을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 자산을 스토리텔링 함으로써 그룹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비즈니스 파트너뿐만 아니라 일반 고객으로부터 미래를 선도하는 방향성을 제시한다.

2) Responsive Web
디지털 디바이스가 다양한 크기로 출시되는 추세에 따라 일관된 비주얼 컨셉을 유지하면서도 디바이스와 브라우저별로 최상의 레이아웃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3) Hub of Doosan
기존 두산닷컴은 사업 영역이 전문적이고 어려운 설명 위주로 돼 있어 사용자들의 이해도가 크게 떨어졌다. 이 점을 개선해 자회사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각 사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아웃링크를 추가했다. 이로써 두산닷컴이 사용자를 자회사로 연결해주는 게이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