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CJ제일제당 쿡킷 서비스 구축 프로젝트
CJ Cheiljedang COOKIT Web & App Launching Project
서브타이틀 CJ제일제당 쿡킷
CJ COOKIT
URL http://https://www.cjcookit.com 사이트보기
소개 셰프의 요리 키트 COOKIT
키워드 쿡킷,CJ쿡킷,COOKIT,CJ COOKIT,밀키트,집밥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9.7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부문 > 식품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식품/건강 쇼핑몰
소속사 CJ제일제당
제작사

(주)바이널씨 정보보기

제작진
PM김선혜
기획김혜연,안지원,선소양
디자인최원영,이수빈,이아름
퍼블리싱최진혁,정은선,채경희,주진용
웹사이트 설명 1. 제작 목적
"집밥 문화를 선도하는 제일제당의 신규 브랜드 쿡킷의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구축"
국내 가정간편식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CJ제일제당이 올해 출시한 쿡킷(COOKIT)은 손질된 신선하고 깨끗한 재료와 셰프의 비법이 담긴 전용 소스로 누구든지 근사한 요리를 할 수 있는 밀키트(Meal Kit) 브랜드이다. 현재 밀키트 시장의 규모가 급속도로 커지고 있고 후발주자인 쿡킷의 브랜드 인지도를 확대하고 업계 선도를 목표로 쿡킷 전용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했다.

2. 기획 의도
"눈으로 보고 귀로 듣는 생생한 맛을 체험할 수 있는 맛 커뮤니케이션 커머스 플랫폼 구축"

3. 특징
1) 어렵고 복잡한 정보를 쉽고, 간단하게 보여주며 최소한의 그래픽 요소로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표현했다. 또 음식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쿡킷만의 감성을 반영했다.

2) 주요 페이지에 쿡킷의 브랜드 컬러인 Growing Green을 포인트로 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했고, 아이콘은 쿡킷의 브랜드 포인트 컬러를 더해 브랜딩 했으며, 고객이 수행하는 완료 페이지를 쿡킷만의 캐릭터로 안내해 친근한 느낌을 전달했다.

3) 눈으로 보이고 귀로 들리는 맛의 체험 쿡킷은 손질된 재료와 정량의 소스로 사용자가 직접 요리를 해야 한다. 직접 맛을 볼 수 없기에 온라인 플랫폼 진입 시 먹고 싶고 사고 싶은 감정을 생성해야 한다. 눈에 보이는 맛을 구현하기 위해 메인화면 진입 시 동영상과 소리를 제공해 간접적으로 맛을 체험할 수 있게 했고, 고객의 맛 취향을 수집해 맛의 기준을 시각화했다. 또한, 고객의 맛 취향과 유사한 다른 고객들의 맛 평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4) 밀키트의 특성상 고객이 요리를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메뉴의 맛이 결정되기 때문에 이해하기 쉽고 친절한 레시피 제공이 필요했다. 요리 전 준비사항과 스텝별 이미지, 레시피 동영상 등 다양한 레시피 콘텐츠를 제공했다. 그리고 해당 메뉴의 맛을 최대한 구현할 수 있도록 CJ제일제당 전문 셰프와 직접 구매한 고객의 요리 꿀팁을 상세화면을 통해 제공했다.

5) 쿡킷은 신선식품으로 구성됐기 때문에 배송일별로 한정된 재고 안에서 주문을 받아 판매해야 한다. 이에 고객이 원하는 배송일을 쉽게 선택하고 인지할 수 있도록 상품 목록 탐색부터 구매까지의 여정에 배송일을 강조했다. 고객이 쉽게 날짜를 선택하고 마감이 임박했는지 알려줌으로써 구매를 유도했으며, 구매 후에도 새벽배송이 도착할 때까지 메인화면 내 배송 안내를 제공해 고객이 주문 상세까지 이동하지 않아도 배송 현황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구성했다.

6) 쿡킷은 메뉴를 찜하고, 장바구니에 담아 구매를 하는 기본적인 기능뿐 아니라 새로운 메뉴가 출시됐거나, 사용자가 원하는 메뉴가 재입고 됐을 때 알림서비스를 제공하며 최대한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신메뉴 알림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메뉴 출시 시 제공하는 알림서비스이며, 재입고 알림은 사용자가 원하는 배송일에 원하는 메뉴가 재입고 된 경우 제공하는 알림서비스이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