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롯데칠성음료
Lotte Chilsung Beverage
서브타이틀 롯데칠성
Lotte Chilsung
URL https://company.lottechilsung.co.kr 사이트보기
소개 칠성사이다, 펩시콜라 등 국민음료기업으로 성장한 롯데칠성음료 공식 웹사이트
키워드 롯데칠성,음료,칠성사이다,펩시콜라,델몬트,물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9.1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부문 > 음료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음/식료품
소속사 롯데칠성음료㈜
제작사

(주)이지미디어 정보보기

롯데정보통신 정보보기

제작진
PM백정길
기획박보영,이세라
디자인박성호,구보람,서은정
개발이지성,김학규,조현일,김진수
퍼블리싱김경백,한희규,최슬기,장지현
디자인강세영
웹사이트 설명 1. 제작 목적
롯데칠성음료 웹사이트는 노후화돼 효율적인 홍보마케팅의 수단으로 활용하기 어렵고, 플래시 사용 및 모바일 서비스의 부재로 사용자의 다양한 접속 환경에 대해 대응이 불가능해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및 반응형 웹, 플래시 배제 등의 사용성 개선을 통해 고객 만족을 증대하여 제품 소개 및 효율적인 홍보마케팅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개발하고, 채용 및 각종 관리자 백오피스 개선을 통해 사용자뿐 아니라 관리자까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웹사이트로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2. 기획 의도
롯데칠성음료의 과거, 현재, 미래를 아우르며 각종 브랜드 소개, 혁신을 위한 시도, 조직문화, 사회 공헌, 투자 등 롯데칠성음료만의 다양한 핵심 가치들이 물 흐르듯 방문 고객에게 전파될 수 있는 홍보 플랫폼으로 구성하고자 '물', '흐름'이라는 서비스 기획 의도를 가지고 접근했다.

3. 특징
1) 롯데칠성음료의 맑고 투명한 기업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원료의 바탕이면서 핵심인 '물'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으며 자연스러운 모션을 통해 담백한 디자인으로 표현했다.

2) 롯데칠성음료의 신제품 등 다양한 제품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메뉴를 구성했으며, 별도의 오브제 없이 제품 이미지만 사용해 제품이 시각적으로 더 잘 보일 수 있도록 배치했다.

3) 기업 혁신을 위한 창구 및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확대하기 위한 방법으로 오픈이노베이션, 아이디어챌린지 등의 메뉴를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도 누구나 제안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4) 기존 채용 시스템을 재설계하여 수시, 상시채용 등에도 담당자가 쉽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편리한 관리자 시스템을 구현해 유지·보수까지 고려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