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동아제약 판피린 박보영의 허그랜드
Park Bo Young's Hug Land (Panpyrin of Dong-A Pharmaceutical)
서브타이틀 동아제약 판피린
Panpyrin DONG-A PHARM.
URL http://panpyrin.com 사이트보기
소개 동아제약 판피린 감기 예방 캠페인 박보영의 허그랜드 홍보 PC/모바일 웹사이트 및 BTL 캠페인 후기 영상
키워드 판피린,감기 예방 캠페인,동아제약,허그랜드,박보영,감기 조심하세요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8.11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프로모션 부문 > 브랜드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의료
소속사 동아제약
제작사

(주)더썸컴퍼니 정보보기

제작진
PM이세용
기획왕혜인
디자인한송이,김진희
개발송상현
퍼블리싱유제원
웹사이트 설명 해당 웹사이트는 2018년 12월 14~15일 '허그 데이'를 맞아 진행된 동아제약 판피린의 감기 예방 캠페인 '박보영의 허그랜드' 오프라인 행사의 홍보를 위해 구축됐다. '박보영의 허그랜드'는 동아제약의 감기약인 판피린의 감기 예방 캠페인으로 사랑하는 연인 또는 친구들과의 허그를 통해 감기를 예방하자는 취지로 기획됐으며, 해당 웹사이트를 기준으로 온라인 사전 홍보가 진행됐다.

행사 정보와 프로그램, 온라인 이벤트 등 관련 소식 전달을 목적으로 한 웹사이트이기에 기능보다는 가독성과 주요 참여 타깃인 20~30대의 정서에 맞는 밝고 활기찬 톤 앤 매너를 중점적으로 고려해 디자인했으며, 적응형 PC/모바일 웹사이트로 원 페이지 스크롤 방식을 적용했다.

메인 화면에서는 판피린 모델 박보영을 활용해 허그랜드의 주인공을 표현함으로써 해당 행사에 참여하면 박보영을 만날 수 있다는 기대감을 전달함과 동시에 행사 상세 정보를 제공했다. 두 번째 스크롤 페이지에서는 좌/우 롤링 이동을 통해 허그랜드 행사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요약 이미지와 아이콘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세 번째 페이지에서는 행사 참여 이벤트 모집 정보를 제공해 이벤트 참여를 독려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마지막 네 번째 페이지에서는 박보영 무료 이모티콘 다운로드를 연결해 자연스럽게 판피린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확보하고, 행사 관련 홍보 푸시 메시지를 전송하는 등 행사 전날까지 사전 홍보에 힘을 쏟았다.

결과적으로 해당 캠페인을 통해 약 10만 명의 카카오 플러스 친구를 확보했으며, 이틀 동안의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약 2만 5,000명에게 감기 예방 캠페인을 진행함으로써 판피린의 브랜드 홍보 효과를 기록할 수 있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