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LG화학
LG Chem
서브타이틀 LG화학
LG Chem
URL https://www.lgchem.com 사이트보기
소개 차별화된 소재와 솔루션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세계적 기업,  대한민국 대표 화학기업 LG화학 웹사이트
키워드 Mobile First,Bold & Nagative Space,Geometrical & Asymmetry Shapes,Animation Contents,High quality Photos,Broken Grid & Overlapping Ele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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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19.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화학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비즈니스/경제 > 경제
소속사 LG화학
제작사

(주)이트라이브 정보보기

제작진
PM정준호
기획박여빈,구광모
디자인최은영,김보우,모현영
퍼블리싱이명주,위연주,김성철,김소이
웹사이트 설명 1. 제작 목적
LG화학 웹사이트는 글로벌 기업 이미지 제고 및 국내외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 강화를 목적으로 구축됐다. 고객의 편의성 증대를 위해 문의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제품 검색 방식을 파격적으로 구성(Rearrangement)해 검색 사용성을 높이고자 했다. 또한, 신규 해외 법인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글로벌 확장 플랫폼(Rollout)으로 구축함으로써 Globalization을 실현하는 동시에 글로벌 웹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했으며,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에 대응하기 위해 반응형 웹으로 구성하고자 했다.

2. 기획 의도
LG화학은 동종업계 글로벌 시장의 TOP인 만큼 동종업계를 뛰어넘어 디지털라이제이션 시대의 선두에 걸맞은 대표 사이트 제작이 필요했고, 이에 따라 'Responsive Web', 'Globalization', 'Rearrangement'라는 세 가지 목표를 설정했다.

1) Responsive Web
- 구글(Google)은 Mobile Responsive Website를 먼저 색인 생성하고, 모바일 웹사이트를 우선적으로 고려하므로 글로벌 TOP 기업인 LG화학이 모바일 퍼스트 작업 방식을 지향하는 것은 당연했다.

2) Globalization
- 6개국어 대응이 가능한 다국어 사이트를 위해 Rollout 방식을 차용, 보다 합리적이고 정확한 작업을 진행했으며 편리하고 스마트한 운영까지 고려했다.

3) Rearrangement
- LG화학의 고퀄리티 화학 제품들을 라이프 스타일별로도 재구성 및 재배열해 화학 사이트만이 가지는 아이덴티티에 스토리텔링을 부여하고 직관성을 더했다.

3. 특징
1) Mobile First
- 모바일 우선주의와 반응형 웹에 대한 기대 충족

2) Bold & Negative Space
- 해가 갈수록 여백이 점점 더 커지는 글로벌 트렌드에 맞춰 대담한 여백 및 타이포그래피 활용

3) Geometrical & Asymmetry Shapes
- 비대칭, 전통적인 레이아웃에 갇히지 않는 기업 정신을 표현

4) Animation Contents
- 사용자와 상호작용하는 동적 콘텐츠 및 화면 구현

5) High quality Photos
- 기존의 전형적인 화학 이미지에서 탈피해 LG화학만의 이미지 재구성

6) Broken Grid & Overlapping Elements
- 형식의 파괴를 통한 유연하고 매력적인 디자인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