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불스원
BULLSONE
서브타이틀 불스원
BULLSONE
URL https://bullsone.com 사이트보기
소개 차량관리 문화를 선도하는 국내 자동차 관리용품 1등 기업 '불스원 공식 기업 웹사이트'
키워드 자동자용품,차량관리,셀프세차,러브마이카,차량용품,불스원샷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9.6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제품브랜드 부문 > 제품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자동차
소속사 ㈜불스원
제작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정보보기

제작진
PM권오정
기획권오정,차규호
디자인김준용,천지연,김수빈,어혜수
개발권태영,서일교
웹사이트 설명 1. 제작 목적 및 기획 의도
불스원은 그동안 기업 가치(Total car care company), 캠페인 슬로건(Love my car), 브랜드 방향성(We are the market)이라는 세 가지 아이덴티티로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해 각각의 채널을 운영하며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각 채널에 분산돼 있던 기업의 콘텐츠를 하나로 묶어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2. 특징
1) 기업가치 및 캠페인 슬로건 강화
'불스원샷'으로 대표되는 불스원의 이미지를 '국내 1위 자동차 전문용품 브랜드'로 확장하기 위해 기업과 각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를 메인에 배치했다. 그리고 기업 소개와 브랜드 캠페인을 위한 메뉴를 별도로 제공했다. 특히 메인 페이지에서 차량의 각 케어 군에 대한 불스원의 전문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노출함으로써 고객으로 하여금 불스원이 차량 케어를 위한 전방위 브랜드를 보유한 '차량 관리 용품의 대표 브랜드'임을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2) 별도 브랜드 공간 제공
불스원의 18개 제품 브랜드들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기 위해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스북, 네이버 포스트, 유튜브 등 여러 자사 채널에서 운영하는 콘텐츠를 큐레이션 해서 보여줄 수 있는 구조를 마련했다. 이는 기업 사이트 안에 18개의 개별 브랜드 마이크로사이트가 있는 것과 같은 구성으로, 각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함과 동시에 기업 대표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것만으로 여러 채널에 분산돼 있던 콘텐츠를 모두 볼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개별 브랜드 페이지 내 브랜드 비주얼 공간과 브랜드 가치, 히스토리를 전달하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했다.

3)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설계
관리자 페이지는 기업 홍보, 캠페인 운영, 고객 만족센터 및 18개의 브랜드가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구조로 설계했다. 다양한 부서가 하나의 관리자 페이지 이용하는데 혼선이 없도록 각 메뉴에 세분된 권한 레벨링과 보안 옵션을 제공했다. 리뉴얼 이후, 웹사이트 내 각 브랜드 페이지들은 해당 브랜드 매니저를 통해 개별 관리되고 있다.

4) 비주얼을 통한 아이덴티티 확립
또 하나 중점을 둔 부분은 기업과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시각적 이미지로 구체화해 전달하는 것이었다. 웹사이트 리뉴얼 작업과는 별개로 불스원에 최적화된 비주얼을 만들어 내기 위해 사진 작업을 진행했다. 이렇게 완성된 비주얼 이미지는 고객사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