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굿네이버스
Good Neighbors
서브타이틀 굿네이버스
Good Neighbors
URL http://brand.goodneighbors.kr/2019/ 사이트보기
소개 굿네이버스 아동 놀권리 옹호캠페인 <아이들 편에서 놀이를 외치다> 사이트
키워드 NGO,놀이권,아동놀권리,,,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9.7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공공/의료 부문 > 비영리기관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사회/문화/종교 > NGO
소속사 굿네이버스
제작사

크리에이티브마스 정보보기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굿네이버스는 1991년 한국에서 설립된 NGO 단체로써 우리나라 곳곳의 소외된 이웃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힘쓰고 있으며 특히 그 중에서도 소외된 아동들을 위한 많은 사업을 벌이고 있다. 이번 <아이들 편에서 놀이를 외치다> 캠페인은 굿네이버스가 진행하는 다양한 아동권익보호사업을 대중에게 소개하고 특히 아동의 4개 권리 중 놀권리에 대한 대중의 관심과 사회적 참여를 높이기 위해 제작되었다.

‘아동의 놀권리’는 이미 여러 NGO 단체에서 다뤘던 주제였기 때문에 굿네이버스라는 단체를 보다 차별성 있게, 우리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대중에게 트랜디하게 전할 수 있도록 UI/UX를 구성하였다.
사람들이 잘 모르는 ‘아동의 놀권리’에 대한 개념과 국내 현황, 권리 옹호를 위한 구체적인 실천 사항들을 직관적이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기획했으며, 놀이경험 공유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 개개인이 경험했던 놀이 사례를 나누며 현 시대의 아이들이 누려야할 놀권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상기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NGO 단체의 캠페인이라고 하면 어려운 환경을 보여주고 이에 대한 연민을 느끼면서 모금을 유도하는 고정관념의 이미지가 있다, 그러나 단순한 재정후원 뿐 아니라 사회적 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한 보다 직접적인 관심과 참여가 익숙해진 오늘날의 대중들에게 이는 더 이상 유효하지 않다.

이번 굿네이버스 <아이들 편에서 놀이를 외치다> 캠페인은 과거의 NGO단체들이 진행했던 모금유도를 위한 진부한 접근법을 탈피하고, 아이에게 관심을 가지거나 실제로 아이를 양육하기 시작하며 아동의 권익에 대해 고민하는 3049 타겟들이 아동 권리문제에 대한 폭 넓은 이해와 관심을 보다 효과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는 사례가 될 것이다. 또한 굿네이버스가 진행하는 다양한 놀권리옹호 사업에 여러 형태로 직접 참여할 수 있게 함으로써 NGO단체의 기부문화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