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Starbucks Coffe Korea
서브타이틀 스타벅스 웹사이트
Starbucks Website
URL http://www.istarbucks.co.kr 사이트보기
소개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의 공식 홈페이지
키워드 스타벅스,스타벅스커피 코리아,커피,Starbucks,Starbucks Coffee Korea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5.8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부문 > 식음료
세부분류 서비스 > 음식/식품
소속사 (주)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작사

(주)미디어플러스케이투엘 정보보기

제작진
PM임세영 본부장
기획이형호 책임,최민석 책임,이영은 선임,이나리 선임,박선애 선임
디자인이영은 책임,이은경 선임
퍼블리싱문진욱 책임,성연욱 주임,구명준 주임
개발한민수 책임,박종현 선임,신명진 선임,오혜연 주임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
프로젝트의 목적은 스타벅스 코리아 홈페이지가 언제 어디서나 열려있는, 고객 한 분 한 분과 소통하는 또 하나의 매장이 되게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를 온라인에서도 더욱 쉽고 편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그리고 스타벅스만의 디지털 혁신 및 차별화된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추었다.

기획의도 +
첫째, 모든 브라우저,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직관적인 UI와 글로벌 스타벅스 브랜드에 걸맞는 Artful 하고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편의성 및 디자인을 개선하는 것, 두 번째로는 고객 개인 맞춤 서비스를 강화하여, 마이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본인의 리워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고 본인의 통계 정보, 이력, 새소식 등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 특징 +
스타벅스 사이트 리뉴얼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 개인별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스타벅스는 고객과의 관계성 데이터를 제공하면서 개인 취향에 맞는 ‘나만의 스타벅스 경험’을 더욱 강화하는 방향으로 홈페이지를 구축, 제 3의 공간인 스타벅스 매장에 이어 제 4의 공간인 디지털 경험도 강화했다. 그외에도 아래와 같은 차별화된 특징을 가진다.
1. 반응형 웹 구현- 동일한 사이트지만, 모바일을 비롯한 모든 브라우져/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함으로써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임.
2. 패럴럭스 스크롤- 메인 페이지에서 배경과 오브젝트가 입체적으로 움직이는 공간감을 만들어 보다 동적인 페이지를 구현함으로써 스크롤 다운시 마다 생동감 있는 이야기를 전달
3. 고객 개인별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이 개편된 스타벅스 홈페이지 상단의 별이 반짝이는 컵을 클릭 시 개인별 레벨과 별, 카드 적립 현황과 함께 나의 정보가 담긴 알림 서비스를 한눈에 쉽고 빠르게 볼 수 있도록 퀵링크 대시보드 제공. 특히 모바일에서는 이 대시보드를 이용하여 나의 등록된 카드로 바코드를 이용하여 바로 쉽고 빠르게 결제가 가능. 또한 최근 3개월간 자주 마신 음료 및 자주 방문한 매장 내역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재미와 함께 한층 고객 관계를 강화했고,
모든 스타벅스 홈페이지 회원에게는 ‘마이 캘린더’, ‘마이 인박스’ 서비스를 통해 스타벅스에서 제공하는 정보 및 혜택을 손쉽게 받아 볼 수 있도록 했으며, 특히 ‘마이 캘린더’는 개인이 직접 일정 등록도 가능해 스타벅스 홈페이지상에서 스케줄 통합 관리를 가능케함. 또한 연령대 및 성별에 따른 인기 음료, 푸드, 원두 등 실시간 집계 현황도 제공해서 고객들의 구매의사 결정에 도움을 제공.
4. 업그레이드된 매장 찾기 서비스: 위치 기반으로 나의 근처 매장을 검색해주며, 매장명, 주소 및 지역 검색 기능이 추가되어 어떤 조건에서든 쉽고 빠르게 매장 찾기가 가능하며, 나만의 매장 등록 및 매장 공유기능까지 탑재함
5. 제품 이미지의 업그레이드- 실제 매장에서 판매하는 모든 음료/푸드 이미지를 제품 컨셉과 UI 맺춰 전면 리뉴얼 함으로써 통합적 경험을 전달하고, 디자인을 강화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