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KB국민은행
KB Kookmin Bank
서브타이틀 국민은행
KB
URL https://www.kbstar.com 사이트보기
소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은행의 편리하고 안전한 종합 금융서비스
키워드 KB,국민은행,은행,금융,,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5.10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금융 부문 > 은행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은행
소속사 KB국민은행
제작사

유플리트 주식회사 정보보기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유니버설 디자인과 서비스 디자인을 입다]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의 특징은 유니버설 디자인과 서비스 디자인방법론을 사이트에 도입했다는 점이다. 유니버설 디자인 접목을 통해 사용자 장애 유무나 연령과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서비스를 편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위해 실사용자 대상 유저 테스트를 지속적으로 시행했다. 실제고객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분석을 통해 요구사항을 도출하여 디테일한 부분까지 정교하게 고객 관점으로 디자인 했다.

[보수적인 금융 서비스에 진보적인 UX를 융합하다]
GNB 하단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전체 뎁스를 노출해 원하는 서비스로 쉽게 이동할 수 있게 하였다. 메인 영역에서 사용자 사용빈도 및 특성에 따른 퀵 메뉴 구성이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과 사용성을 높였다. 또한, 금융업계는 보수적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금융 사이트에서 주로 사용하지 않는 수평 그리드를 통해 LNB 없이 정보를 구성했으며, 전체 서비스를 볼 수 있는 정보 노출 방식으로 구현했다.

[뱅킹을 넘어 모두를 위한 금융 서비스의 새로운 길을 제시하다]
KB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서비스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서비스 지원과 청각장애인을 위한 동영상 자막, 지체장애인을 위한 키보드 조작 등 웹 접근성을 강화한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두를 위한 웹을 구현하기 위해 힘썼다. KB국민은행은 금융상품에 대한 추천, 제공에만 머무르지 않는다. Star B, 힐링플레이스, My KB에서는 공연/영화, 여행, 맛집, 트렌드, 생활정보, 교육 등 다양한 콘텐츠로 여러 연령이나 특성에 따른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준다. 또한 다각도의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충성도를 높인다. 아무리 들어도 알 수 없는 상품 선택은 사용자의 고민거리였다. KB국민은행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목적별/특성별/연령별 상품 추천을 통해 상품의 선택/탐색의 방향을 명확하게 제시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자신의 성향 및 특성에 맞는 금융상품을 추천 받거나 선택할 수 있다.

[국민 대표 금융 브랜드로써 공감의 브랜드 이미지를 추구하다]
비주얼 아이덴티티 콘셉트는‘Light Banking’, ‘Dynamic Service’,‘Colorful Brand’다. 가볍고 쉬운 온라인 거래, 리딩 브랜드를 상징하는 다이나믹하며 화려한 컬러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지향 마케팅과 서비스 탐색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또한 운영 및 확장이 용이하도록 어떠한 소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생동감 있는 이미지로 KB만의 일관된 아이덴티티를 유지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