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현대글로비스
HYUNDAI GLOVIS
서브타이틀 현대글로비스
HYUNDAI GLOVIS
URL http://www.glovis.net 사이트보기
소개 글로벌 종합물류유통기업으로 최고의 고객만족서비스를 느낄 수 있는 사이트
키워드 현대글로비스,글로벌 종합물류유통기업,안전공감,YOUR VALUE CHAIN PARTNER,Global Top Tier 종합물류유통기업,윤리경영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7.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대기업 종합
세부분류 유통/판매/운송 > 운송
소속사 현대글로비스
제작사

(주)이지미디어 정보보기

제작진
PM김성훈
기획홍영주
디자인최성호,강세영
개발김필기,윤희원
퍼블리싱김경준,김호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본 웹사이트는 '현대글로비스' 기업을 대표하는 웹사이트로 이번 개편을 통해 분리돼 제공하던 서비스를 통합하고 독립 사이트들의 허브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웹사이트로 탈바꿈했다.
기존 웹사이트는 노후화로 인한 기업 이미지 제고에 한계가 있었으며, 모바일 버전을 지원하지 않아 고객의 불편함이 있었다. 또한, 콘텐츠 역시 최적화되어 있지 않아 현대글로비스의 최신 경영정보를 고객에게 전달하지 못하고 있었다. 이에 반응형 구현을 통해 모바일 접속자를 확대하고 현대글로비스의 위상, 핵심 고객 눈높이,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개편을 진행하게 됐다. 콘텐츠 역시 최적화와 함께 손쉬운 콘텐츠 관리 시스템을 통해 기업 경영 활동 정보 전달에 효과적인 웹사이트를 만들고자 했다.

기획의도
글로벌 종합물류유통기업으로서 기업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것과 서비스가 통합돼 정보구조가 복잡해짐에 따라 사용자가 빠르게 정보를 탐색하고 이동할 수 있는 정보구조와 UI 구성에 대해 많은 신경을 기울였다. 사용자에게 무엇을 어떻게 전달할 것인지 고민한 결과 역동적인 기업 이미지는 메인화면 동영상으로 전달했으며, 해당 내용은 5대 사업군과 CSR까지 기업의 전반적인 내용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그리고 수많은 사업영역의 개요를 서브메인에 녹여 이들이 24시간을 전 세계에서 어떻게 보내고 있는지를 표현해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를 전달하려고 했다. 모든 콘텐츠는 모바일에 최적화시켜 장애우를 위한 웹접근성인증마크까지 계획하고 진행했다.

특징
최초 접속 시 사용자의 IP를 확인해 국내 IP는 국문 웹사이트로 자동 유입시키며, 국내를 제외한 모든 국가의 IP는 영문 웹사이트로 유입시켰다. 또한, 해외 인터넷 환경을 고려해 영문 웹사이트는 동영상 대신 이미지를 제공함으로써 느린 응답으로 인한 사용자의 유출을 방지했다. 국문 메인화면에 동영상 영역은 여타 다른 동영상 활용 사이트에 비해 빠른 응답성을 위해 많은 기술적 시도와 고민을 통해 최고의 응답속도를 보여주며, 모바일 사용자에게는 유료데이터를 사용하는 만큼 동영상 재생에 대한 선택권을 부여했다. 그리고 반응형 웹으로 다양한 디바이스의 해상도에 최적화된 UI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제공했다.
CMS(Contents Management Service)를 도입해 운영자가 직접 모든 메뉴, 콘텐츠, 게시판을 수정·삭제·추가할 수 있기에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운영성을 갖추게 됐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