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CJ 프레시웨이
CJ Freshway Official Website
서브타이틀 CJ 프레시웨이 웹사이트
CJ Freshway Website
URL http://www.cjfreshway.com 사이트보기
소개 CJ 프레시웨이 웹/모바일 공식 웹사이트
키워드 CJ 프레시웨이,360영상,스마트 UI/UX,모션 플로우,브랜드 아이덴티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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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18.1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대기업 종합
세부분류 유통/판매/운송 > 유통/판매업
소속사 CJ 프레시웨이
제작사

더즈인터랙티브 정보보기

제작진
PM이상준
기획최신형,강주연사원
디자인윤현아,김영훈
개발홍정규
퍼블리싱주태성
3D이승진,김상언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CJ프레시웨이는 독보적인 국내 1위 식자재 유통 및 푸드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2017년 12월 CJ프레시웨이의 브랜딩이 잘 드러난 온라인 사이트가 리뉴얼 됐다. CJ프레시웨이만의 아이덴티티가 녹아든 디자인과 콘텐츠, 주요 타깃별 맞춤 UI·UX, 확장성이 고려된 온라인 상담 센터 및 모바일 최적화 등이 리뉴얼의 주된 변화 사항이며, 단순 B2B 기업 웹사이트를 넘어 브랜딩 & 마케팅 플랫폼으로 변화를 이루어냈다.

기획의도
CJ프레시웨이는 B2B 중심의 비즈니스 사업이기 때문에 단순히 관련 업계 업체들과 클라이언트만을 위한 웹사이트가 아니라 많은 사람의 눈높이에 맞춰 자신들이 하는 일을 쉽고 친절하게 소개하고 있는 글로벌 리딩 컴퍼니의 사이트 역할로 변화가 필요하다 생각했다. 이에 'RE:FRESH'라는 콘셉트를 통해 전반적인 변화를 주기로 했다.
변화에 앞서, 좋은 첫인상을 주는 이미지와 영상, 이해하기 쉬운 인포그래픽, 감성적 스토리텔링 등으로 고객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쉬운 웹사이트로의 변화를 시도하며, 친근한 브랜딩은 잠재 고객이 사이트를 방문해 실제 고객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였으며. 손쉬운 예약, 360브랜드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와 신규 메뉴들을 개설해 최종적으로 국내 1위 CJ프레시웨이만의 긍정적인 브랜드 인식을 갖게 하는 것이 리뉴얼 전략이었다.

특징
1. Smart Contact UI
B2B 주요 타깃들에게 가장 중요한 기능이자 메뉴인 온라인 상담 기능을 추가 온라인 상담을 웹사이트 어디에서나 온라인 쉽고 직관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유저 인터페이스를 구현해, 어떤 메뉴에서도 항상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퀵 버튼으로 제작했으며 상담 경험 역시 타깃들에게 단계별로 접근함으로써 정보 입력 중 이탈을 방지했다.

2. Freshway 360 VR
원산지로부터 수급한 신선한 식자재가 FRESH WAY를 따라 운송되어 물류센터, 식품안전 센터를 거쳐 고객사와 손님의 테이블에까지 오르는 과정을 내레이션 또는 텍스트와 함께 하나의 이야기로 구성, 360 VR 브랜드 영상으로 제작해 매력적이고 몰입감 넘치게 전달했다.

3. Motion Flow Design
모션이 있는 패럴렉스 스크롤을 사용, 스크롤에 따라 배경이 자연스레 물결치듯 움직이게 함으로써 프레시웨이의 자연적이고 신선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이와 함께 이미지와 그래픽, 버튼 등에는 전체적으로 모션을 적용해 시각적 흥미는 물론 풍성한 볼거리를 극대화해서 전달했다. 또 페이지 내에 노출되는 아이콘과 버튼 디자인의 경우는 기존에 유지하던 CJ프레시웨이의 비주얼 가이드를 응용, CJ 고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해치지 않으면서 좀 더 업그레이드된 비주얼 그래픽을 적용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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