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비레디
BeREADY
서브타이틀 비레디
BeREADY
URL https://beready.co.kr 사이트보기
소개 비레디(BeREADY) 공식 웹사이트 힙한 감성이 있는 제대로 된 남성 메이크업의 시작!
키워드 반응형웹,챗봇UI,맞춤형콘텐츠,스마일인터랙션,웹푸시시스템,통계시스템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9.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부문 > 화장품
세부분류 서비스 > 화장품/미용
소속사 아모레퍼시픽
제작사

스튜디오 제이티 정보보기

제작진
PM이미진
기획이미진,양승오
디자인정다운,송유진주임
개발이영일,김민석
퍼블리싱김민서,니콜라
고객사 PM전강환
웹사이트 설명 1. 기획 의도
비레디는 남성 메이크업 제품을 홍보하고 더불어 제품 사용법을 쉽고 명확하게 전달하고자 크게 네 가지의 구축 전략을 바탕으로 웹사이트를 제작했다. 첫째, 신규 론칭되는 비레디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와 더불어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비레디만의 스마일 심벌 인터랙션을 개발했다. 둘째, 18~24세 타깃에게 적합한 독특하고 힙한 UI 디자인으로 비레디의 브랜딩 요소를 명확하게 전달했다. 셋째, Z세대를 위해 SNS 콘텐츠 공유 및 생성을 위한 '비로그' 콘텐츠 페이지로 누구나 쉽게 메이크업을 접할 수 있도록 했으며, 콘텐츠가 새롭게 생성될 때, 사용자에게 알릴 수 있는 웹 푸시 시스템을 탑재했다. 넷째, 메이크업 초보자를 위해 'ChatBot UI'를 활용한 나만의 컬러 찾기 콘텐츠를 제작해 자신의 피부 톤에 딱 맞는 파운데이션 제품을 추천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했다.

2. 제작 목적
비레디(BeREADY) 웹사이트는 남성의 메이크업을 다 같이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며 공유하는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구축되었으며, 이와 동시에 제품 구매 전환율을 파악할 수 있는 통계 시스템을 통해 남자도 당당하게 메이크업을 즐길 수 있도록 클라이언트가 면밀히 분석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했다.

3. 특징
1) 웹사이트 구축 전략
- 당당한 메이크업을 즐기는 문화 전파를 위한 웹사이트 구축
- 파운데이션 화장을 처음 하는 남자를 위해 피부 톤에 맞는 파운데이션 컬러 추천 시스템 개발
-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를 위해 스마일 로고를 활용한 인터랙션 구현
- 18~24세 타깃에 적합한 독특하고 힙한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 남자의 메이크업을 공유할 수 있는 웹 푸시 시스템 개발
- 나만의 컬러 찾기 시스템을 통한 사용자 선호도 분석 시스템 개발
- 18~24세 타깃을 위한 한글형 콘텐츠

2) UI/UX 디자인
- 비레디 스마일 아이덴티티를 모티브로 한 젊고 밝은 유니크한 감성 디자인
- 비레디 아이덴티티 컬러와 파운데이션의 색과 질감을 소재로 활용한 디자인
- 챗봇형 UI를 활용한 나만의 컬러 찾기 UX 디자인
- 힙한 감성을 트렌디하게 표현한 톤&매너 디자인

3) 비레디의 감성을 전달하는 최적화형 웹
- 비레디 스마일 로고를 활용한 인터랙션 구현
- 스마일 아이덴티티를 강화한 화면 전환 효과 구현
- 파비콘 활성 vs 비활성 상태 변화
- 사용자의 피부 톤을 분석한 맞춤형 진단 시스템 개발
- 검색엔진 최적화(SEO) 시스템
- 콘텐츠 생성 시 푸시 알림을 통한 콘텐츠 공유
- 사용성 향상을 위해 친절한 맞춤형 커서 개발
- Lazyload을 이용한 로딩 속도 최적화
- 손쉬운 페이지 관리와 제품 선호도 분석을 위한 통계 시스템이 탑재된 관리자 영역 개발
- PJAX 방식을 채택, http 호출을 최소화하여 WPO 최적화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