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할리스커피
Hollys Coffee
서브타이틀 할리스커피
Hollys Coffee
URL http://www.hollys.co.kr 사이트보기
소개 브랜드의 명확한 어필, 최적의 사용성, 다양한 언어로의 확장성
키워드 커피,음료,온라인몰,할리스커피 채용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3.6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부문 > 음료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음식/식품
소속사 할리스커피
제작사

주식회사 매그넘빈트 정보보기

제작진 PM: 전현배
기획: 전현배, 김평수
디자인: 이진영, 방세미, 정요람, 김혜림
개발: 최명진
퍼블리싱: 최민규
스크립트: 정성민
웹사이트 설명 기존 사이트가 부드러운 비주얼을 활용한 아날로그적인 느낌의 사이트였다면, 이번 리뉴얼 사이트는 심플한 화면 레이아웃과 정보구성으로 고객에게 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안점이었다. 또한 ‘브랜드의 명확한 어필’, ‘최적의 사용성’, 그리고 ‘다양한 언어로의 확장성’에 초점을 맞춰 제작했다.

할리스커피의 브랜드를 어필하기 위해 사용 한 것은 단 한가지, 컬러다. 할리스커피는 브랜드의 인지도와 관계없이 사람들에게 ‘Red’라는 명확한 컬러를 심어둔 상태였고, 이것이면 충분했다. ‘Red가 잘 보이는 디자인’, ‘Red가 우선인 디자인’이 우선이었다.

카페라는 공간의 특성은 ‘편안함’이다.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 카페와 같이 아늑한 색감으로 시각적 자극을 주기보다는 편안하고 익숙한 사용 방식이 카페라는 공간이 주는 본래의 느낌에 가깝다는 생각에 본 웹사이트는 언제나 익숙한 사용성을 최우선으로 했다. 또한, Red 이외의 모든 요소를 무채색으로 적절하게 배치하는 것 역시 사용성을 높이는 것에 기여했다.

UI 경우, 플라이아웃 메뉴를 적용해 페이지 어디서나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로 쉽게 이동하도록 구성 했고, 일반 PC와 태블릿PC 등의 기기에서도 동영상 감상에서 결재까지 웹사이트 모든 기능이 작동하도록 했다.

할리스커피는 다양한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다. 지역별 특성에 맞춰 개별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것이 아닌 동일한 디자인을 다른 언어로 적용시키는 방향이 할리스커피의 이미지를 일관성 있게 표현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해 쉽게 로컬라이제이션이 가능한 웹사이트를 구축했다. 글로벌 웹사이트 대다수가 가진 공통의 문제점은 한글로 보기 어색하다는 것이다. 이것은 국내 기업이 구축할 경우에도 마찬가지. 할리스커피는 글로벌 웹사이트이면서도 한글로 보기에 절대 어색하지 않게 하는 것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다.

기존에 혼재했던 사이트 내 콘텐츠들도 신규 웹사이트에서는 사이트 방문 목적별로 구분하고 정리해 원하는 정보에 보다 효율적으로 접근하도록 개선했다. 그리고 메인 페이지에 주요 정보를 배열해 여러 번의 클릭과 브라우징 없이도 원하는 페이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