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성공투자를 위한 현명한 선택 - HMC투자증권
HMC Investment Securities
서브타이틀 금융도 품질이다  - HMC투자증권
HMC Investment Securities
URL http://www.hmcib.com 사이트보기
소개 현대자동차그룹의 그룹사로 선진금융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증권사
키워드 증권,펀드,퇴직연금,뱅킹,성공투자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3.2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금융/부동산 부문 > 금융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증권/주식
소속사 HMC투자증권
제작사

주식회사 매그넘빈트 정보보기

(주)더블유앤피플 정보보기

제작진 PM: 권영선 부장
기획: 박정근 차장, 김평수 주임
디자인: 이진숙 차장, 방세미 과장, 신동삼 대리, 김명수 주임
개발: ㈜더블유앤피플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웹접근성과 웹표준을 준수함으로써 모든 사람이 손쉽게 정보에 접근해 고객들의 주식, 펀드를 비롯한 다양한 투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사이트 구축을 목표

기획의도
메인화면을 세 개의 큰 영역으로 단순화해
1. 성공투자를 위한 선택으로 추천펀드 정보
2. 한발 앞선 투자로 리서치 분석자료
3. HMC투자증권을 홍보할 수 있는 이벤트 영역으로 구분했다.

메인화면에서 단순 나열식의 정보를 제공하며, 고객이 고민하지 않게 화면을 단순화해 직관적으로 사용하고,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했다.

특징
메인화면을 단순화하고, 웹접근성 및 웹표준을 준수함으로써 올 수 있는 딱딱한 느낌은 인터랙션을 가미해 보완했다. 성공투자를 위한 선택, 한발 앞선 투자의 두 가지 콘셉트의 메인 비주얼을 마우스 클릭하면 추천펀드와 같은 금융상품, 리서치 보고서 등 상세 투자 정보가 슬라이딩 모션을 통해 보인다. LNB메뉴나 Flyout 메뉴에서도 메뉴를 보여줄 때 슬라이딩 효과를 구현해 역동적인 느낌을 줬다.

화면 레이아웃에 있어서는 Header, LNB, Body, Footer 영역으로 설계했다. 보편적이면서 가장 효율적인 레이아웃지만 웹접근성 측면에서 바라볼 때에는 웹페이지 로딩 시 인터넷 주소 줄부터 마우스 포커스가 이동하기 때문에 콘텐츠 페이지까지 이동하는 것이 상당히 번거롭다. 그래서 Body 영역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본문바로가기’ 기능을 제공하고, GNB 우측에는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등록해 해당 메뉴로 바로가기 기능도 제공했다.

사이트맵에 접속하지 않더라도 1뎁스 메뉴에 마우스 오버시 하위 메뉴 리스트를 보여줘 마우스 오버만으로도 HCM투자증권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한눈에 알 수 있고, 원하는 화면으로의 이동이 쉽도록 플라이아웃 메뉴를 제공했다. 각 플라이아웃 메뉴 오른쪽에는 주요 메뉴를 아이콘화해 많이 사용하는 메뉴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했다. 펀드를 검색하기 위해서 단순한 이름 검색이 아니라 펀드 유형, 운용사, 펀드명, 위험등급, 수익률, 설정액, 설정기간 등 다양한 펀드 검색 조건을 시각화해 초보자들도 쉽게 검색할 수 있게 했다.

증권사 특성상 상당히 많은 서비스를 제공함에도 과감하게 메인 페이지를 명확한 콘셉트로 단순화해 시각적 커뮤니케이션과 정보 접근의 효율성, 인터랙션을 통한 단순함을 벗어나면서도 가장 명확한 아이덴티티 전달에 역점을 뒀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