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잡코리아 모바일 웹
Jobkorea Mobile Web
서브타이틀 잡코리아 모바일 웹
Jobkorea Mobile Web
URL http://m.jobkorea.co.kr 사이트보기
소개 취업분문 No1. 잡코리아 모바일 웹
키워드 서비스,ui,ux,콘텐츠,브랜드,디자인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3.7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서비스 부문 > 회원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비즈니스/경제 > 취업
소속사 잡코리아
제작사

잡코리아(유) 정보보기

제작진 PM : 김혜정팀장
기획 : 신성하과장, 김용진사원
디자인 : 도은정과장, 장지선대리
개발 : 안중진차장, 손석규대리, 유기정대리
UI기술 : 황재웅대리
웹사이트 설명 잡코리아는 취업부문 업계 1위를 선도하고 있으며, 타사대비 월등한 채용정보 수와 체계화된 채용공고 필터링을 통해 신뢰도가 한층 높아진 채용정보, 그리고 사용자 눈높이에 맞춘 쉽고 편리한 서비스로 2013년에도 많은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다.

2013년 7월1일 모바일웹 리뉴얼 후 9월까지 채용정보를 조회한 수치는 하루 평균 80여만 건이며, 누적된 조회 수는 73백만 건을 넘어섰다. 또한, 개인회원 서비스 이용을 위한 로그인 수는 하루평균 5만 3천여 건으로, 누적된 조회 수는 4백9십만 건, 그리고 모바일 웹을 이용한 입사지원자 수는 하루평균 1만건 이상을 기록하는 등 많은 구직자가 잡코리아 모바일 웹을 사용중이다.

특히 ‘잡코리아 모바일 서비스’의 우수함은 본 행사의 주최사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의 “모바일 웹 어워드”에서 검증된 바 있다. [2010년 - 정보검색 부문 우수상], [2011년 - 취업 정보서비스 분야 대상], [2012 – 회원서비스 분야 최우수상]을 연속 수상하여 매해 더욱 진일보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잡코리아 모바일 웹 리뉴얼은 2012년이 “서비스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했다면, 이번 2013년은 “성능과 사용성을 개선하여 서비스 품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

성능보완을 위해서 다양한 시도를 하였는데, 그 중 대표적인 시도는 Data Base 튜닝 작업과 Web Server 최적화 작업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HTML5 적용과 이미지 최소화를 위한 CSS3 적용 등으로서 버튼, 그라데이션, 그림자 등의 디자인 효과들은 이미지를 사용하지 않고 CSS3 속성을 활용하여 구현하였다.

또한, 모바일웹 기반의 하이브리드앱(Hybrid app) “잡코리아앱, 스마트매치앱(Android), 돈텔보스앱(Android), 겁나빠른공채앱” 과의 동기화 및 안정화도 이번 모바일 웹에서 보완 되었다.

**** 리뉴얼 핵심 내용 *****

1. 유저빌리티!
채용정보 상세화면 리뉴얼 _ 선호하는 채용공고에 접근성 확대
1) 관심기업 기능개선
2) 유사 채용공고
3) 다른 지원자들이 본 채용공고

2. 컨텐츠!
모바일 설문조사 론칭 _ 설문참여자 5배 증가 및 인기기사 산출성공.

3. 수익모델!
모바일 채용광고 런칭 : 모바일 광고의 성공적인 안착사례

4. 공익성!
물론 ‘수익성 뿐 아니라 구직자들에게 유용한 컨텐츠를 제공해야 한다’ 잡코리아의 사명을 염두에 두고, 유료상품은 잡코리아의 엄격한 필터링 시스템을 통과한 기업만 이용 가능하도록 규정하여
① 기업에게는 채용공고의 품질을 스스로 높이게 하고,
② 구직자에게는 채용정보 신뢰도를 향상시키는 일석이조(一石二鳥)의 효과를 이루고 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310080849348708190178.doc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