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Coca-Cola와 맛있는 행복을 여세요!
Open, Delicious Happiness with Coca-Cola!
서브타이틀 Coca-Cola와 함께 맛있는 캠핑 음식을 나누세요!
Shared  delicious camping meals with Coca-Cola !
URL http://cocacolakoreablog.co.kr/cokenmeal/m/index.aspx 사이트보기
소개 코카-콜라와 가을에 어울리는 음식 사진을 공유하는 맛있는 행복 프로모션
키워드 코카-콜라,코크 앤 밀,페이스북,맛있는 행복,캠핑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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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13.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광고/프로모션 부문 > 이벤트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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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커뮤니티 > 블로그
소속사 한국 코카-콜라(유)
제작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정보보기

제작진 PM : 김다영 과장
기획 : 김다영 과장
디자인 : 여재구 본부장
개발 : 권태영 팀장
기타 : 박병길 퍼블리싱 차장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어떤 음식이든 코카-콜라와 잘 어울린다는 코카-콜라의 장점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코카-콜라 Coke & Meal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페이스북 앱을 제작했다.

기획의도
페이스북을 통해 2차 콘텐츠 생산 및 소비자 재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공간으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하려 했다. 타깃이 밀집한 매체(유튜브, 페이스북, 커뮤니티 배너 등)를 활용, 캠페인 메인 채널인 페이스북으로 유입했다. 더불어 소셜 매체를 활용한 2차 확산 및 흥미 유도 콘텐츠(경연, 캠핑장, 현장스케치 등)를 지속해서 발행함으로써 많은 사람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그중 요리 관련 인플루언서와 캠핑 관련 인플루언서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온?오프라인 캠페인에 참여하게 하고, 2차 콘텐츠 확산을 통해 지속적인 소비자 반응을 유도했다.

특징
이번 ‘코카-콜라와 맛있는 행복을 여세요!’ 캠페인의 특징은 음식에 집중하는 자연스러운 소재 활용을 통해서 기업 캠페인 참여자의 거부감을 줄이고 주변 사람에게 편안하게 공유할 수 있게 했다. 물론 음식에만 집중한 것이 아니라 코카-콜라 냉장고, 자전거, 테이블 등 브랜드 자산을 경품으로 활용해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녹아나게 했다.
기능적인 특징은 모바일에 최적화한 구성으로 현재 국내 페이스북 사용자의 특성(이용자 90% 이상 모바일 이용, 2013. 06 페이스북)을 반영했다.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한 캠핑 음식을 만들고, 먹는 현장에서 바로 참여하는, 손쉬운 참여를 유도하고 주변 사람에게 참여를 쉽게 독려할 수 있게 했다.
디자인적으로는 캠핑 픽토그램을 활용해 전체적으로 캠핑음식이라는 콘셉트에 어울리게 구성했으며, 모델을 활용한 아이콘을 통해 직관적인 UI를 구축하려 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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