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텐바이텐
TENBYTEN
서브타이틀 텐텐
10x10
URL http://m.10x10.co.kr 사이트보기
소개 즐거운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곳, 생활감성채널 텐바이텐
키워드 생활감성채널,디자인쇼핑몰,전문쇼핑몰,감성디자인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3.4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생활용품 쇼핑몰
소속사 (주)텐바이텐
제작사

(주)텐바이텐 정보보기

제작진 PM : 최은희
기획 : 이상준, 정진아
디자인 : 강혜정, 남찬
퍼블리싱 : 최선미, 조경애
개발 : 허진원, 강준구, 이종화, 전영호
웹사이트 설명 <텐바이텐 기업 소개>
텐바이텐은 현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2001년 창립 이후, 매년 가파르게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디자인 전문 쇼핑몰이라는 영역을 만들어왔다.

텐바이텐은 ‘쇼핑’을 ‘단순히 물건을 구매하는 것’을 넘어 고객이 주문한 물건 이상의 것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에 고객이 자신이 구매한 상품을 수령하는 순간에만 기쁨을 느끼는 것이 아니라 구매하기 전부터 구매 후까지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야 한다는 목표를 설정하게 되었으며, 스토리텔링을 통한 상품 판매, 다양한 컨텐츠 제작, 새로운 형식의 사진 촬영 등을 통해 그 목표를 실현시켜 왔다.

또한 텐바이텐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프랜차이즈, 자체 브랜드 및 컨텐츠 개발, 취미 문화 아카데미 강좌 진행, 카페, 패션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텐바이텐만의 독창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사업 확장을 진행 중이다.

<프로젝트 기획 의도>
이번 리뉴얼의 메인 컨셉은 'ENJOY 10X10'으로 단순한 쇼핑몰을 넘어 쇼핑에 대한 즐거움을 전달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었다.
단순한 상품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 상품을 재해석하여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라도 트랜드를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판매를 강조한 기존의 모바일 쇼핑 접근 방식에서 더 나아가, 트랜드와 소통(사용자들의 반응)을 이용한 접근을 유도했다.

<디자인 및 개발 특징>
기존 모바일 사이트가 웹사이트의 컨텐츠를 담는 보조적인 역할을 했다면 모바일 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텐바이텐 모바일 사이트만의 독자적인 레이아웃과 웹과 차별화 될 수 있는 컨텐츠 제작이 큰 이슈였다.

리뉴얼을 통해 디자인의 가장 큰 변화는 과도한 그래픽효과 사용에서 탈피하고자 한 점이다. 조형의 기본인 점, 선, 면으로 돌아가 그리드 시스템을 통한 면분할과 솔리드 컬러의 면과 심플한 라인을 통한 명확한 영역구분으로 시각적으로 편안한 쇼핑을 즐길 수 있게 하였다.

급변하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에 대응하고자 시스템폰트 사용과 GUI스타일 가이드를 통해 다양한 디바이스와 해상도에 적절히 대응하며 텐바이텐의 브랜드 아이텐티티를 통일성 있게 보여줄 수 있는 환경을 구현했다.

대부분의 쇼핑몰 메인페이지에서 사용하고 있는 과도한 배너사용 및 획일화된 상품리스트에서 벗어나 과도한 그래픽사용을 자제하고 다양한 템플릿과 타임라인을 이용한 스토리텔링적인 접근방식으로 페이지사용으로 차별화를 주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