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구김스 컴퍼니 직영 인터넷 쇼핑몰
googims company online store
서브타이틀 구김스
googims
URL http://www.googims.co.kr 사이트보기
소개 더욱 보기 편한 쇼핑! 11개국에 판매되는 디자이너 브랜드
키워드 구김스,날개,플라이,캐릭터 ,캐쥬얼,의류
사이트보기
제작년월 2013.9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쇼핑몰 부문 > 패션쇼핑몰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의류 쇼핑몰
소속사 펠릭스킴앤레기진
제작사

펠릭스킴앤레기진 정보보기

제작진 PM: 박차은
기획: 김진성
디자인 : 허혜은
웹사이트 설명 Googims brand shoppingmall at Global Platform

구김스는 11개국에 판매되고 있는 디자이너 의류브랜드, 구김스 직영몰을 기획하였다.
해외에서 함께 소개/판매할 수 있도록 익스플로워 외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 어떤 브라우져에서도 구매결재할 수 있는 환경을 선택하였다.
또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다양한 상품들의 자유로운 세로 사이즈 변화로 기존에 획일화된 정사이즈를 탈피한 점이다.
심플하면서도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제품이 가장 돋보일 수 있는 비주얼을 시도했으며, 그 안에서 고객을 놓치지 않으려는 집요한 쇼핑몰 기획보다 눈이 편안하고 안정적인 디자인으로 직영몰로써 브랜드 가치를 놓치지 않기 위해 노력하였다.

디자인 면과 UX면에서 아래와 같이 차별화 하였다.

1.세로 규격이 자유로운 대표 이미지 등록
-의류 특성상 자유로운 세로규격 변경을 유도하여 다양한 상품군만큼 제품에 맞는 다양한 연출과 비쥬얼을 효과적으로 디스플레이할 수 있도록 함.
(ex: 긴기장, 앞뒤면, 디테일화면)

2.브라우저 좌측에 메인 카테고리 메뉴 및 주요 기획전 메뉴 고정
-가장 많이 찾는 카테고리 및 기획전 메뉴를 좌측에 고정하여 적은 스크롤바 UI 적용
-모든 페이지에 항상 좌측 고정 메뉴바가 위치함으로 인해 자칫 복잡할 수 있는 쇼핑몰내 환경을 짧은 시간내 반복되는 UI패턴을 통해 이해하기 쉬운 UX로 기획하였다.

3.온라인 쇼핑에서 제품의 특성과 컬러를 가장 잘 돋으러 보일 수 있도록 심플하고 무채색 계열의 레이아웃 컬러를 유지하되 오렌지 컬러를 포인트로하여 전체적으로 공통성을 보여줌.

4.직접 디자인/제조를 하며 운영되는 직영몰인 만큼 다양한 혜택존(커플혜택/더블적립금/신데렐라/사은품)을 최상단에 고정 배치하여, 운영상에 다양한 재고 소진 방향과 고객의 특가 혜택을 쉽게 찾아 누릴 수 있도록 디자인함.

5.우측 움직이는 퀵 배너를 통해 가장 많이 찾는 고객센터/입금계좌안내/공지사항 및 구김스만의 특별 회원 제로를 소개함.

웹상에서 보여지는 구김스몰은 모바일에서 정확히 동기화되어 같은 UI로 반응하며, 모바일 접속시 화면 크기에 따라 반응형 상품 재배치가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