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신세계조선호텔 블로그 - 더 스토리
the Story
서브타이틀 더 스토리
the Story
URL http://blog.echosunhotel.com 사이트보기
소개 웨스틴조선호텔의 온라인 회원 대상 프로모션 사이트
키워드 조선호텔,더스토리,웨스틴조선호텔,조선호텔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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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년월 2013.7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미디어/정보서비스 부문 > 기업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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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분류 여행 > 숙박
소속사 (주)신세계조선호텔
제작사

(주)엠피아커뮤니케이션 정보보기

제작진 PM : 김정소 이사
기획 : 한정은 차장
디자인 : 김윤희 차장
개발 : 오주영 차장
기타 : 손기주 대리, 구혜옥 대리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기존, 웨스틴조선호텔은 오프라인 멤버십만 운영하고 있었다. 마케팅 트렌드와 고객의 니즈에 따라 채널을 새롭게 구축하고자 프로모션사이트 제작에 나섰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온라인 멤버십과 그에 맞는 프로모션 커뮤니티 공간을 구축해 잠재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목적이다.

기획의도
기획 단계에서, 개선해야 할 부분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무엇보다 사용자 입장에서 정보 접근이 어렵고 호텔의 입장에서도 프로모션 정보 노출의 한계가 있는 만큼 그 접점의 서비스를 구축하고자 했다. 또한 웹과 모바일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구축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특징
공식 웹사이트가 있는 만큼, 프로모션 사이트는 좀 더 캐주얼하게 제작해 기존 웨스틴조선호텔이 가진 중후한 멋과 비즈니스적 이미지를 탈피하려고 했다. 이에 블로그 콘셉트로 사이트를 제작하게 됐다. 프로모션 사이트는 해당 월의 호텔 프로모션 정보와 혜택을 한눈에 볼 수 있게 구성했다. 또한 고객의 후기를 함께 볼 수 있어 일반적으로 쉽게 노출하지 않는 호텔 서비스 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며, 기존의 CRM 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해서 로그인 시 자신이 관심 있어 하는 분야의 프로모션을 우선으로 보여준다.

타깃
이 사이트 오픈 후 실제 오프라인 매장으로의 유입도 상당한 수치를 기록해 신규 매출이 추가로 발생하고 있으며, 이러한 고객데이터는 역시 CRM 시스템으로 전송해 고객의 생활패턴과 구매패턴을 고려한 DM 발송의 기본 데이터로 사용된다. 이렇게 최적화된 타깃팅으로 효율을 높여가고 있으며, 무엇보다 스마트폰 기반의 서비스도 가능해 20~30대 소비자를 유입하는 데 많은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프로모션사이트를 통해 웨스틴조선호텔이 중후한 이미지를 벗고 시티 라이프를 즐기는 젊은 세대와 가족들에게 더욱 사랑 받는 호텔로 거듭날 것을 기대한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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