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AI Service AWARD Evaluation
등록정보
기업명 | 엘지헬로비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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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 | 헬로렌탈 AI리뷰 요약 서비스 | ||
대표 URL | https://rental.lghellovision.net/product/detail?seq=3172 사이트보기 | ||
AI리뷰 노출 샘플 URL (로봇청소기) | |||
서비스 간략소개 | 고객이 리뷰를 읽지 않아도 제품과 서비스의 USP를 확인할 수 있도록 Chat GPT 기반의 생성형 AI 기술을 이용하여 리뷰를 5문장 이내로 간단히 요약제공 | ||
서비스 상세소개 | "헬로렌탈 AI리뷰 요약 서비스"는 고객이 리뷰를 모두 읽지 않아도 제품 및 서비스 전반을 확인할 수 있도록 Chat GPT 기반의 생성형 AI기술을 이용하여 리뷰가 10개 이상인 제품은 리뷰를 요약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현재 헬로렌탈 직영몰 내에는 10,430건의 방대한 양의 리뷰가 존재하고, 스테디셀러인 주요상품의 경우 한 상품에 리뷰가 663건에 달하는 경우도 있어 고객이 일일이 확인하기 어렵다는 불편이 존재합니다. 이 경우 생성형 AI를 통하여 리뷰를 요약하여 제품의 특성과 렌탈 서비스의 장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최종적으로 고객 편의는 물론 브랜드 가치와 신뢰도를 향상하기 위하여 해당 서비스를 개발하였습니다. 헬로렌탈 플랫폼 오픈 초기 주 연령층은 40대 고객이었으나, 현재는 20대도 40대와 비슷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렌탈 서비스 이용 고객은 점점 젊어지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2023년 진행한 고객인터뷰를 통해 확인한 결과, 헬로렌탈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빠르게 탐색하고 합리적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스마트컨슈머이며, 제품 선택 시 가장 중요한 요소로 "리뷰"를 선택하였습니다. 하여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찾아보고 구매하기까지의 과정 중 리뷰를 탐색하는 시간을 줄여줄 수 있는 "헬로렌탈 AI리뷰 요약 서비스"를 런칭하였습니다. 일반 포털사이트에서 검색 가능한 제품의 USP 뿐만 아니라, 헬로렌탈만의 서비스 속성에 대한 리뷰도 함께 제공하여 이해도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실제 이용자들의 후기를 통해 ‘렌탈’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는 서비스 특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대표성이 없는 특정 리뷰가 강조되어, 고객 개인적인 내용 또는 지엽적인 내용이 전달되어 고객 혼선이 유발되는 것을 막기 위해 고객 관점에서 필요한 상세 Prompt를 실행 및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관리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서비스 런칭 후 AI 리뷰가 적용된 상품에서 고객 확신이 증대되어, 상품 상세페이지에 들어온 고객이 상담신청을 남기는 확률이 1.37배 증가하는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또한 상품 페이지를 열람하는 시간은 평균 10초 증가하고, 열람 도중 페이지를 이탈하는 고객은 5% 감소하였습니다. 대외적으로는 고객이 온라인 쇼핑을 할 때, ‘리뷰’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의 구매확신을 높인 사례로 평가받으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기술을 사이트에 선재적으로 도입함으로서 브랜드 가치와 신뢰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