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ung_k
[기술 우수성] |
신한 SOL라이프는 여러 금융앱 중에서도 신기술을 가장 선도적으로 도입하는 앱으로 느껴집니다. 먼저 신기술을 도입한게 가장 눈에 띄는데, 사실 금융 앱에서 가장 귀찮고 하기 싫은 서류 첨부를 신기술로 풀어낸 게 인상적입니다. 스크래핑 기술을 통한 보험서류 자동제출을 통해서 보험계약변경을 할 때, 관계자 증빙 서류를 다른 곳에서 발급해 사진 찍어 첨부하거나, 팩스로 보내지 않아도 업무가 가능합니다. 본인인증을 통해서 회사로 나의 서류가 자동으로 제출되니 너무 편리하며, 고객의 편의를 제공하는 훌륭한 기술 도입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또한 얼굴 인증 도입을 통한 전자서명 도입입니다. 최근 금융업계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신기술로 알고 있는데, SOL라이프가 도입을 했네요. 나의 얼굴을 등록해 놓고, 실물 대조를 통해 전자서명이 가능하니 보이스 피싱 걱정을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외 모바일 운전면허증 본인확인 기술을 도입하여, 실물 신분증이 없더라도 앱에서 업무처리가 가능하니 정말 편리해진 것 같습니다. 사실 요새 지갑도 가지고 다니지 않고, 신분증을 들고 다니기 쉽지 않은데, 고객이 진짜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게 뭔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한 것 같아 보이고, 실제로 앱에 기술 도입을 통해 편의 제공을하고 있는 것 같아 기술 측면에서 훌륭한 앱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
su**ung_k
[서비스 우수성] |
신한 SOL라이프는 금융부문의 보험 앱으로서 고객 중심 측면에서 업무 처리하고 쉽고, 간편하고, 그리고 보안적으로도 훌륭한 종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이라고 평가합니다. 보험사로서의 본질 기능인 보험서비스 (납입, 지급, 변경, 계약대출, 연금 서비스, 펀드 변액 서비스 등) 에 가장 집중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현재 앱 상에서 거의 모든 보험 서비스 처리를 할 수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기능 외에 다양한 부가적인 UIUX를 조화롭게 제공하여, 남녀노소 쉽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것은 물론, 보안 및 신규 기술 도입을 통해 금융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안전적인 장치까지 제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외 서비스인 자산 관리, 보장 분석, 챗봇 외 기타 부가 서비스를 제공을 통해 고객에게 필요한 부가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 더욱 발전 가능성이 높은 앱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
su**ung_k
[UI디자인 우수성] |
신한 SOL라이프 앱에서는 고객이 보험 업무를 조회하거나 직접 처리를 할 때, 쉽고 편하며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최적의 UIUX를 제시하고자 노력한 것 같습니다. 첫째, UI가 심플합니다. 복잡한 업무 처리절차를 간략하게 축소하고, 불필요한 절차를 걷어내어 고객이 화면을 쭉 따라가다 보면 업무를 모두 처리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둘째, 고객 중심적인 언어를 사용하여 전혀 이질감이 들지 않습니다. 대출, 펀드, 연금 처리시 이해하기 힘든 어려운 보험용어를 풀어 쓴다던지, 쉽게 제안하는 라이팅을 적용함으로써 훌륭한 UIUX를 디자인 했다고 생각합니다. 셋째, 간편모드라는 기능을 통해 간단한 프로세스를 통해 직접 업무처리를 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다양한 UI 디자인 적용을 통해서 여러 계층의 고객을 흡수할 수 있는 배려를 제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ma**lda92
[UI디자인 우수성] |
신한 SOL라이프 앱은 가장 다양한 인증방법으로 선택할 수 있는 로그인 인증 범위가 넓어지고 자동로그인 기능도 가능하여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고객 홈 화면의 관심 위주의 빠른 콘텐츠 소비와 메뉴 연결이 가능하도록 구현되었습니다. 또한 간편모드 제공으로 보다 쉽게 금융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 친화적 화면도 제공하였습니다. 또한 말하는 방식 변경으로 쉽고 친절한 서비스로 개선되었고, 소비자가 조작하기 쉽도록 모션 구성된 것 같습니다. 다소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지는 보험어플을 직관적인 정보 구조 및 설명으로 인해 서비스 친밀감을 형성하였고, 정보의 쉽고 빠른 탐색 환경을 제공합니다. |
su**ung_k
[콘텐츠 우수성] |
신한 SOL라이프는 원래부터 운세로 유명한 앱인걸로 알고 있는데, 2024년의 앱은 더 다양한 컨텐츠로 발전한 것 같습니다. 토정비결, 타로, 월별, 일별 운세를 모두다 확인할 수 있어서 재미 요소를 같이 잡았네요. 그 외에 다양한 이벤트 요소들도 가지고 있고, 건강검진 간편조회라는 서비스를 통해 앱을 통해 나의 건강 관리와 검진 결과 추적도 가능합니다. 자산 관리, 마이데이트 등의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하여 나의 자산 계획도 세워볼 수 있고, 부족한 보장을 찾아 직접 보험 가입 까지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보험 앱의 본질 컨텐츠도 잘 제공하고 있는 걸로 느껴집니다. |
kn**pe64
[서비스 우수성] |
가장 중요한 로그인 프로세스가 간편 비밀번호나 지문인식 등의 생체 인증 방식을 도입으로 간단하고 빠르게 접속되는 게 편리했습니다. 다양한 로그인 방식이 제공되어 사용자가 자신에게 가장 편한 방식을 선택 할 수있고, 비대면 업무 확대로 대면 방문 없이 간편하게 처리가 가능하며 전체적으로 쉽고 효율적인 앱입니다.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여행 정보와 추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실시간 여행 정보 업데이트와 개인화된 추천 시스템은 사용자들에게 큰 가치를 제공합니다. 또한, 커뮤니티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 간의 정보 공유와 소통이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
su**ung_k
[마케팅 우수성] |
신한 SOL라이프는 그룹사와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 등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디지털 보험, 그룹사 상품 이벤트 등을 통해 고객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되며 WM 서비스, 운세 / 사주 서비스, 마음 서비스, 자산관리 서비스, My Tops 서비스, 슈퍼SOL 연계 등 다양한 요소의 마케팅 요소도 고루 가지고 있습니다. 보험 관리 앱으로서도 마케팅 요소가 충분하며, 이뿐만 아닌 고객 마케팅 측면에서 고객들을 터치하고, 다양한 고객층을 흡수할 수 있는 기능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
su**ung_k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
신한 SOL라이프는 신한 그룹사의 시그니처 색상인 블루색상과 깔끔한 화이트 색상을 적절히 조화하여 제작한 것 같습니다. 폰트, 글자크기 등도 고객이 이용하기에 편한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 정보 전달, 업무처리 시 시각적으로 이용이 편리한 효과를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화면에 적절한 포인트 색상과 아이콘을 활용하여 금융 앱이지만 너무 심심하지 않은 효과를 주는 것 같아 어려운 보험, 금융이라는 카테고리를 쉽게 풀어내는 비주얼 효과를 제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kn**pe64
[비주얼디자인 문제점] |
다른 앱에 비해 화면이 복잡해 보입니다. 앱의 전반적인 디자인이 안정적이지만, 다소 보수적이고 단조로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컬러를 절제한 듯 하여 깔끔하지만 미학적인 관점에서는 텍스트를 통한 정보 전달에 치중한 듯합니다. 금융 앱의 특성상 신뢰성을 강조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좀 더 현대적이고 역동적인 디자인 요소를 추가하여 젊은 사용자층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방안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
de**hy
[서비스 우수성] |
전체적으로 보험과 관련된 서비스들이 사용자가 편리하게 느끼는 수준의 서비스 레벨을 제공을 유지하면서 보험 업무와 직결된 서비스가 편리하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앱 시작과 함께 타 플랫폼보다 춸씬 더 간편한 로그인부터 시작해서, 보험 업무를 처리하고, 실생활과 연결되는 생활 서비스까지 편리하고 조화롭게 편리한 서비스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보험 부문에서 비대면 서비스 범위의 폭넓은 조화를 보여줍니다. |
de**hy
[콘텐츠 우수성] |
정보 콘텐츠과 기능 콘텐츠 모두가 신한SOL라이프 브랜드만의 독창적이고 차별된 포맷을 가지고 있어서 사용자의 신뢰도가 높은 수준을 구현합니다. 또한 복잡하고 다양한 보험 업무를 본 플랫폼 내에서 사용자 각각의 상황에 맞게 모두를 처리할 수 있고 , 이와 연계된 정보를 분석하고 계획하며 사용자별로 부족함을 자발적으로 채워나갈 수 있는 점은 차별적인 콘텐츠 서비스이기에 가능한 장점 입니다. |
ha**en2014
[UI디자인 우수성] |
화면의 구성이 대체적으로 위계질서가 잘 구분되어 있고 사용자가 알아야하는 중요성의 정도를 화면을 차지하는 크기의 비율로 구성했다는 점이 가장 우수한 점으로 평가됩니다. 한 화면에서 많은 정보를 제공해야하는 서비스 분야의 특성상 화면 구성이 복잡할 수 있으나 각 요소별, 사용자가 인지해야하는 정보만을 명확하고 간결하게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해당 서비스의 또 다른 우수성을 발견하였습니다. |
kn**pe64
[UI디자인 우수성] |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고 개인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조회 관리 가능합니다. 서비스 단계가 많이 축소되어 전체적으로 빠른 프로세스로 효율적이고 편리합니다. UI 디자인은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네비게이션 바와 메뉴 구조가 명확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스크롤 기반의 인터페이스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
de**hy
[UI디자인 우수성] |
사용자가 신한SOL라이프 브랜드를 충분히 체험하도록 구성된 플랫폼 입니다. 보험의 전문적인 기능과 용어를 친밀감 있는 단어와 카피로 바꾸어 인터페이스의 친숙함을 높이면서도, 여기에 브랜드 컬러가 담긴 표현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브랜드와 사용 편의성이 인터페이스 안에서 조화롭고 적합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정보 구조의 설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UI 디자인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
kn**pe64
[비주얼디자인 우수성] |
신한은행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반영한 디자인을 보여주며 주요 색상인 파란색과 흰색의 조화로운 사용으로 신뢰감과 전문성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아이콘과 그래픽 요소들이 일관성 있게 디자인되어 있어 전체적인 통일감이 돋보이며, 사용자에게 안정감을 줍니다. 특히 메인 화면의 레이아웃은 주요 금융 정보와 서비스를 명확하게 제시하여 사용자의 시선을 효과적으로 유도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