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평가 의견 수 : 234개 내용순 등록순
gr**ekim [콘텐츠 우수성] 공공기관에서 정책이나 관광 홍보 목적으로 제작하는 영상들은 대체로 촌스럽거나, 재미없거나, 퀄리티가 떨어지기 마련인데, 비짓서울TV에 올라온 거의 모든 영상들은 글로벌 구독자(시청자) 뿐만 아니라 서울시민들이 보고 즐기기에도 재밌고 유익한 영상들이 많다. 특히 BTS 같은 한류스타를 활용한 서울 홍보영상 뿐만 아니라, 인플루언서가 직접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 웹예능 콘텐츠 등 개별 영상마다 평균 조회수가 상대적으로 국내 다른 도시들 보다도 훨씬 높다.
pl**890 [콘텐츠 우수성] 서울관광 홍보영상부터 서울관광 실시간 정보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외국인의 임장에서 제작 시점에서 외국인들이 궁금해할 정보나 한국의 주요 이슈를 다루고 있다. 애플페이 편의 경우 외국인들은 국내에서 사용하기 어렵다고 알려져 있는데 바로 제작하여 안내함으로써 외국인들에게 실시간 정보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콘텐츠의 즉시성과 적절성이 뛰어나다.
gr**ekim [브랜드 우수성]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Visit Seoul 을 검색하면 서울관광 공식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소셜미디어,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하게 소개 되는데, 하나의 통합 브랜드로 채널별 특성에 맞게 디지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잘 운영해 가는 것 같다. 그리고 브랜드 네이밍이나 디자인, 로고 등이 글로벌 타깃에게도 어필할 수 있게 세련되고 예쁘다.
pl**890 [서비스 우수성] 커뮤니티 콘텐츠까지 운영하며 소통을 위한 여러 창구를 신경 쓰고 있음이 느껴짐. 영상 콘텐츠에서 부족한 정보를 추가로 제공하거나 라이브스트리밍 참여 독려 안내 등 다양한 창구로 커뮤니티를 활용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또한 핵심 콘텐츠는 비짓서울 SNS, 홈페이지와 유기적으로 연결된 세부 콘텐츠들을 소개하고 안내하고 있어 좋았다.
qh**s7530 [콘텐츠 우수성] 외국인이 바라보는 입장의 한국 콘텐츠는 사실 많은 개인 채널에서 다루어져 이 부분의 내용은 새로운 부분은 없으나, 한국의 실제 생활에 가까운 배경에서 촬영된 공익광고 톤의 홍보영상이 한국인 대상이 아닌 외국인 대상으로 제작했다는 점에서는 희소성있는 콘텐츠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pl**890 [브랜드 우수성] 시청자들의 입장에서 서울관광에 대한 직관적인 브랜드명을 가지고 있으며, 외국인을 주요 타깃으로 한 브랜드와 콘텐츠 구성이 돋보임. 채널이 장기적으로 외국인관광객을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다국어 지원, 타깃 국가별 인플루언서 협업, 관광정보 제공 등 다양한 노력이 느껴짐
gr**ekim [서비스 우수성] 유튜브 채널 정보에서 부터 커뮤니티 등 각 메뉴별 영상 콘텐츠 구성이나 배치가 연관 콘텐츠를 함께 시청하기 편리하도록 쉽게 잘 정리되어 있고, 주 구독 층인 외국인들에게 빠르고 정확하게 영어 자막이나 설명 등을 제공하고 있다.
kn**ht5157 [서비스 우수성] 서울에 대한 디테일한 정보를 전달하고 여행을 결심한 여행객들에게 좋은 정보를 전달하기 충분하다 하지만 가끔 카테고리 명이 이 재생목록들이 어떤 콘텐츠를 제공하는지 알 수 없고 중복되는 내용이 있는거 같어 정리가 필요하다.
ek**asyo1040 [브랜드 우수성] 비짓서울이라는 브랜드는 이름부터 직관적으로 서울을 방문 해 달라는 의미를 보여주고 있다. 서울에 방문하기 좋은 장소들을 소개하며, 서울의 방문을 유도하는 기관 역할에 잘 어울리는 브랜드라고 생각한다.
yu**0326 [콘텐츠 우수성] 인플 활용 콘텐츠 등 채널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하지만 인플 활용에 비해 조회수가 너무 낮은 것 같습니다. 심지어 해당 콘텐츠는 한국인도 타깃한 것 같은데 아쉽네요
fe**hang [디자인 우수성] 재단의 대표색상과 색감을 적절히 잘 운영하고 있으며, 재생목록 내 썸네일과 가독성, 재생목록간 썸네일간의 톤앤매너, 커뮤니티 콘텐츠의 디자인 등 전체적으로 조화롭게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mi**2020 [콘텐츠 우수성] 뻔한 관광명소 소개만이 아닌 인플로언서,연예인등이 참여한 영상등 글로벌 이용자뿐만아니라 영상을 시청하는 이용자들에게 서울의 좋은 이미지를 줄만한 컨텐츠들이 다양해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yu**0326 [콘텐츠 문제점] 재미 요소가 가득한 콘텐츠도 좋지만, 한국을 방문하기 위한 외국인들이 많은 곳이니 만큼 한국에서 어떠한 활동들을 할 수 있는지 한국에 오고 싶게 만드는 콘텐츠가 다양하면 좋겠네요.
ek**asyo1040 [디자인 우수성] 파란색의 로고 디자인과 현재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그라데이션을 표현한 배너가 강정이다. 외국인을 겨냥하는 채널인 만큼 모든 영상의 제목이 영어로 되어 있는 점도 포인트이다.
ho**07 [디자인 우수성] 현재 가장 인기있는 BTS 영상으로만 재생목록 있을정도로 핫한 영상이 많은 채널, BTS영상이 아니더라도 고퀄리티 서울 관광 홍보영상이 잘 정돈되어 보여지는 관리된 채널이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