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평가 의견 수 : 224개 내용순 등록순
gr**ekim [콘텐츠 우수성] 글로벌 외국인들을 타깃하는 서울 여행/관광 계정의 특징을 살려 매 시즌 계절성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 같고, 스토리와 피드, 릴스를 적절히 활용하여 축제/행사, 맛집, 여행정보, 실시간 여행 트렌드 등의 다양한 콘텐츠 제공함. 특히 전문 사진작가들을 활용하여 이미지 콘텐츠의 퀄리티를 높이고, 외국인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하여 테마가 있는 숏폼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생산하는 것이 인상적임.
gr**ekim [브랜드 우수성] 2015년 개설이면 거의 10년 가까이 운영하고 있는 공공기관 계정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3년 매년 평가를 하면서 보면 '서울 공식 관광 소셜미디어' 로서 브랜드 관리가 일관성 있게 잘 유지되고 있는 것 같음. 특히 올해는 Visit Seoul 브랜드가 리뉴얼 되어 계정 프로필 이미지와 하이라이트가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 되게 개선되었음.
sh**yshout [디자인 우수성] 전체적으로 깔끔한 레이아웃과 디자인 요소를 신경 많이 쓴 흔적이 보이며, 색감이 과하지 않고 전달하고자하는 메세지를 디자인적으로 잘 풀어 놓은 것 같다. 또, 직관적인 썸네일을 활용하여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쉽게 인지할 수 있게 구성한 디자인으로 보여진다.
sh**yshout [서비스 우수성] 전반적으로 사용자의 니즈를 잘 분석하여 니즈를 맞춰 서비스를 제공하고자하는 노력이 보여지고, 주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 불만을 최소화시키려는 노력을 하는 서비스라 생각됩니다. 또한, 해당 브랜드의 이미지를 확실하게 각인 시켜줄 수 있어 보인다.
gr**ekim [마케팅 우수성] 잠재 관광객들이 이용하는 미디어 채널인 만큼 온라인 참여형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진행하여 인게이지먼트를 확대해 나가는 점이 우수하고, 외국인 인플루언서를 활용하여 서울의 핫플레이스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라이브 방송을 시도한 점이 매력적임.
wj**e0924 [브랜드 우수성] 지자체 관광공사 중 가장 우수한 기업이라는 이미지가 확실히 들만큼 외부로 소통하는 어떤 채널이든 공을 많이 들인 느낌이다. 비짓서울이라는 브랜드 자체가 서울을 넘어 한국을 대표한다고 느껴질 만큼 브랜딩이 훌륜한 것 같다.
sm**eyuni [마케팅 우수성] 설명에 고정시간 투입하는 DM과 문의댓글 응대, 인상적이었다. 문득 이 채널은 운영비를 얼마나 받을까 궁금....
다른 관광채널 대비 예산투입도 활동도 매우 적극적여보인다
wj**e0924 [콘텐츠 우수성] 아이돌을 활용한 콘텐츠가 눈에 띄고, 서울 각지를 눈으로 보는 것 이상으로 아름답게 담아낸 사진 콘텐츠들이 외국인이 아니더라도 서울을 방문하고 싶게 만드는 매력이 있다.
go**ob [디자인 우수성] 감성적인 디자인이 너무 좋아요. 전체적으로 분위기를 해치지 않고, 디자인이 통일되어 있습니다. 색감이 전체적으로 편안하고 시청자들이 보기 좋게 되어있습니다.
go**ob [콘텐츠 우수성] 콘텐츠가 전체적으로 서울관광에서 중시하는 야간관광, 혼행 등을 효과적으로 나타내고 있고, 특히 쇼츠는 시청자들을 후킹할만한 빠른 전개가 뛰어납니다.
sh**yshout [콘텐츠 우수성] 사용친화적 일러스트/아이콘 등을 잘 활용하는 예로 보여지고, 편의성과 편리성이 뛰어난 UX로 호감도가 상승하는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다.
wi**me618 [마케팅 문제점] 홍보대사를 앞세운 마케팅을 좋지만 최근 게시물에 전부 홍보대사 얼굴이 박혀있어서 지젤 개인 페이지인지 비짓 서울 페이지인지 하는 생각이 든다
ta**wang [콘텐츠 우수성] 비짓서울 인스타그램이 다국어로 운영되어 있는 점 강점인 것 같다. 고품질 사진과 영상으로 서울 여행에 대한 관심을 얻을 수 있는 것 같아.
ta**wang [마케팅 우수성] 다국어로 운영되어 있고, 콘텐츠도 각 나라 시장마다 다르게 제작 되어 홍보하는게 놀라운 일이다. 매일 소토리에 재미 요소를 부여하고 있다.
ul**aco111 [디자인 우수성] 이미지와 영상이 트렌디 하면서도 서울이 가지고 있는 매력을 돋보였고 홍보용으로도 적합하여 서울을 방문하고 싶게끔 자극을 주는 채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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