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평가 의견 수 : 321개 내용순 등록순
mo**cachloe [서비스 우수성] 삼성전자 뉴스룸 인스타그램 채널은 타깃과 플랫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통해 메시지 전달력을 강화한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의 특징을 잘 활용하여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형식의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한 실시간 소통을 통해 미래 세대와의 상호작용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토리, 라이브 방송, Q&A 세션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팔로워들과 즉각적인 소통을 가능하게 하고, 그들의 피드백을 빠르게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접근은 채널의 빠른 성장을 촉진하고, 미래 세대 구독자를 확보하여 채널의 영향력을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mo**cachloe [디자인 우수성] 삼성전자 뉴스룸 인스타그램 채널은 인스타그램의 문법에 맞게 콘텐츠를 잘 가공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영상 콘텐츠의 비중을 증대시켜 시청자들에게 더 다양한 시청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웹툰과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정보를 더욱 흥미롭게 전달하고 있으며, 퀄리티가 높은 이미지를 활용하여 시각적으로도 매우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시도들은 인스타그램 사용자의 취향과 행동 패턴을 잘 반영한 것으로, 팔로워들의 참여와 관심을 끌어올리는 데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ad**vems [콘텐츠 우수성] 꼭 해야하는 삼성의 이야기에 기반하되,
인스타의 기본 초식을 감안 카드 뉴스 뿐 아니라
인포 그래픽, 웹툰, 릴스 등을 활용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콘텐츠를 쉽게 소비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런 점이 삼성전자 인스타그램을 더욱 매력적으로 어필, 보고 싶게끔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단 시간 내에 급 상승한 구독자가 이를 증명하는 듯 합니다.
ma**ki93 [콘텐츠 우수성] 다양한 콘텐츠 형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웹툰, 릴스 등을 활용하여 정보를 흥미롭게 전달하고, 브랜드의 정체성과 신뢰성을 강조합니다. 사용자의 관심을 사로잡는 직관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콘텐츠가 팔로워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급부상하는 구독자 수가 이를 뒷받침합니다.
lo**mina1016 [브랜드 우수성] 삼성 전체 브랜드 이미지를 일관된 시각적 정체성을 유지하여 제시하고 있습니다. 고품질의 이미지와 비디오로 최신 제품과 혁신을 강조하며, 삼성의 첨단 기술과 디자인에 대한 인식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또 정기적으로 설문조사 ,스토리, 라이브 등 인터랙티브 요소로 팔로워와 참여를 유도하여 브랜드와 지속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ad**vems [브랜드 우수성] 많은 정보를 전달해야하는 '뉴스룸' 이라는 속성에도 불구,
인스타의 짧은 호흡을 이해, 카드 뉴스 등을 활용,
쉽게 소비할 수 있도록 한 것이 돋보였습니다.

또한, 알파세대를 향한 쉽고 가벼운 콘텐츠만 내보내기 보단, 삼성의 목적인 정보전달 측면에서
인스타그램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고민한 흔적이 느껴집니다.
ma**ki93 [디자인 우수성] 브랜드 컬러를 통일하고 고퀄리티의 이미지와 영상을 활용하여 브랜드의 신뢰성과 전문성을 강조합니다. 다양한 콘텐츠 형식을 활용해 사용자들에게 흥미롭고 유익한 경험을 제공하며, 브랜드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직관적인 디자인과 정보 전달의 명확성이 돋보입니다.
mo**cachloe [콘텐츠 우수성] 영 타깃에게 필요한 정보를 선별하고, 재미있고 쉬운 콘텐츠로 제공하여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채널은 젊은 세대가 관심을 가질 만한 주제를 선택하고, 이를 흥미롭고 이해하기 쉽게 표현하고 정확한 정보 전달과 재미있는 콘텐츠의 중간점을 찾아 인스타그램의 문법에 맞춰 소통하려는 노력이 돋보입니다.
vi**17 [브랜드 우수성] 사람들이 기업에게 필요로 하는 정보를 잘 전달하는것 같다. 상품을 무작정 멋지게 보여주려나느 광고나 홍보성 글이 아닌 정보성 글이라는 것이 더더욱 좋다. 브랜드가 인스타그램을 소비자향으로 잘 활용하는 대표적인 예인것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성을 강점을 잘 보여주고 있다.
ad**vems [디자인 우수성] 삼성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브랜드 컬러 (블루) 와
통일감있는 디자인 레이아웃이 조화롭게 느껴집니다.

일반 콘텐츠는 동일한 레이아웃을 활용하여 일관되게 전달,
그외 강조하고 싶은 콘텐츠들은 영상, 릴스 등을 활용하여 피드의 지루함을 상쇄시켰다고 생각합니다.
ma**ki93 [마케팅 문제점] 전문 연구소 사이트로서 기초적인 정보 전달에 충실한 점은 잘 만들었지만, 마케팅적 요소가 부족하여 브랜드 이미지 형성에 한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세계관을 반영한 전략적 컨셉화와 활발한 젊은 세대의 사용자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해 보입니다.
ul**aco111 [콘텐츠 우수성] 라이프포털으로 다양한 소비 생활 플랫폼으로 다양한 고객층을 타깃으로 즐거움을 제공함과 동시에 생활과 관련된 브랜드 라는 것임을 잘 어필한다. 다양한 콘텐츠를 보여주는 것은 좋으나 독보적인 브랜드라 재미있게 접근해도 될 것 같습니다.
vi**17 [서비스 우수성] 자주 업데이트 되는 것 같다. 일상생활에 필요한, 혹은 도움이 되는 정보들도 많다. 조금더 실용적인 팁이나 소비자, 제품사용자의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는 정보들이 많아지면 더욱 좋겠다.
mo**cachloe [콘텐츠 문제점] 특별히 나쁜 점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인스타그램 채널은 전반적으로 잘 운영되고 있으며, 콘텐츠 측면에서 큰 결점이나 문제점이 발견되지 않습니다.
mo**cachloe [디자인 문제점] 특별히 나쁜 점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 뉴스룸 인스타그램 채널은 전반적으로 잘 운영되고 있으며, 디자인 측면에서 큰 결점이나 문제점이 발견되지 않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