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cachloe
[서비스 우수성] |
CJ제일제당 팝업스토어 〈제1의맛집〉 유튜브 채널은 브랜드 광고 중심의 타 팝업스토어들과 다르게 브랜드 팝업스토어임을 밝히지 않고, 우주 컨셉의 새로운 붕어빵 스토어로 보이도록 하여 소비자들에게 부담감을 낮추고, 직접 공간과 메뉴를 탐색하도록 유도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자연스럽게 팝업스토어를 방문하고 경험하며, 이러한 경험은 개인 SNS를 통해 바이럴 확산되었습니다. 또한, '제1의맛' 유튜브 채널에서는 손동표님이 일일 알바생으로 출연하는 '제1의맛집 : 우주붕어' 웹예능 콘텐츠를 통해 팝업스토어 제작 과정과 운영기를 동기간 내 노출하여, 직접 팝업스토어를 찾기 어려운 소비자들까지 온라인에서도 팝업스토어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채널의 서비스는 브랜드의 홍보와 고객 경험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켜 소비자들의 참여와 관심을 촉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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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cachloe
[콘텐츠 우수성] |
CJ제일제당 팝업스토어 〈제1의맛집〉 유튜브 채널은 총 6가지의 색과 맛으로 개발한 우주붕어를 통해 소비자들이 자연스럽게 CJ제일제당의 브랜드와 제품을 발견하도록 유도하였습니다. 또한, 이 우주붕어만의 독특한 세계관을 시각화한 제품, 화보, 굿즈, 공간 등 독특한 디자인과 일관성 있는 경험 설계를 선보였습니다. 이를 통해 시청자들은 채널을 통해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받으면서 CJ제일제당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독특하고 일관성 있는 디자인은 채널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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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cachloe
[디자인 우수성] |
CJ제일제당 팝업스토어 〈제1의맛집〉 유튜브 채널은 독창적인 소재와 아이디어를 다양한 색감을 적용해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광고 모델의 사진과 이미지 배치는 매우 독특하며, 특히 제일제당이 목표로 하는 MZ 세대의 취향을 정확히 파악하여 타겟층에게 매력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시청자들은 다양하고 현대적인 색감과 이미지 속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으며, 브랜드와의 강한 연결성을 느낄 것으로 기대됩니다. |
mo**cachloe
[콘텐츠 문제점] |
채널의 콘텐츠에 대한 못한 점은 특별히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채널은 독특한 콘셉트와 일관성 있는 경험 설계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채널이 이미 잘 구성되어 있어서 특별히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없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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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hy
[브랜드 우수성] |
브랜드의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공생하고, 네이밍과 이미지를 추출하여 "제1의브랜드" 로 재탄생시킨 전략적인 브랜드 포지셔닝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독창적이고도 다양한 하나 하나의 실행들은 통일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강력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소셜+미디어+서비스 모두가 결합해 사용자 경험으로 이어지는 성공적인 사례 입니다. |
de**hy
[마케팅 우수성] |
자사가 가지고 있는 많은 마케팅 자산을 최대한 끌어내어 직접 체험하는 독창적인 구현이 돋보입니다. 팝업스토어, 우주붕어, 굿즈, 신메뉴개발 등 매우 풍성한 마케팅 리소스를 직접 사용하고 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공동진행도 확산의 최대화를 위한 특별한 노력일 것입니다. |
lo**mina1016
[마케팅 문제점] |
영상 중간에 제일제당 제품 홍보가 들어가면 좋을 것 같은데 언급이 하나도 없어서 그냥 붕어만 먹다가 끝나는 콘텐츠, 팝업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상세내용에 제품 상세페이지라도 연결해놓으면 왜 이 영상을 제작했는지 납득이 될 것 같습니다. |
sk**67
[콘텐츠 우수성] |
mz세대들이 즐겨보는 유튜브 컨텐츠를 사용(예를 들어 워크맨 등)을 활용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한 번 쯤 방문해보고 싶게 만듦. 젊은 층들이 많이 가는 성수에 팝업 스토어를 만든 점도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다는 생각이 듦 |
mo**cachloe
[서비스 문제점] |
특별히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CJ제일제당 팝업스토어 〈제1의맛집〉 유튜브 채널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에 성공적으로 기여하고 있으며, 온라인에서도 팝업스토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ul**aco111
[콘텐츠 우수성] |
브랜드 인형, 스티커등 굿즈로 CJ제일제당이 가진 다양한 브랜드 자산을 독창적이고 차별적 마케팅 요소로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상품과 관련한 아이디더들을 레이아웃 및 애니메이션으로 반영하여 콘텐츠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
de**hy
[마케팅 문제점] |
자사 제품을 활용하는 마케팅에서 좀 더 직접적으로 제품을 노출하여도 좋겠습니다. 사용자는 독창적인 체험을 하고 나면, 제품에 대해 정확히 알고 싶어 합니다. 제품과 브랜드를 동시에 마케팅 하기에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
sk**67
[디자인 우수성] |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한 이미지가 시선을 끔. 광고 모델 사진과 이미지를 배치한 레이아웃 모두 독특함. 제일제당이 타겟으로한 mz 세대가 좋아할만한 색감, 이미지, 광고모델 활용이 정확히 타겟층에게 꽂혔다고 생각함. |
sk**67
[서비스 우수성] |
상대적으로 단 음식을 좋아하는 20~30대 여성분들을 고객층으로 만들기 위해 프로듀스 101으로 유명해진 손동표를 광고 모델로 섭외했고 데이트 코스, sns 업로드 등 을 위해 방문 할 것으로 예상됨. |
de**hy
[콘텐츠 우수성] |
독특하고 특이한 아이디어에 자사 고유 콘텐츠를 최대한 활용하여 다채롭고도 통일된 체험을 제공해 줍니다. 이 점은 타사의 콘텐츠들과 완전히 차별된 독창적인 콘텐츠 전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cl**m
[콘텐츠 우수성] |
고객의 흥미가 떨어지지 않도록 잘 만듦. 정보 제공이 필요한 부분들이나 목적이 무엇인지 명확히 할수 있도록 타이포요소, 이미지 요소를 잘 써서 내용 파악의 용이하게 만들고 집중도를 높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