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평가 의견 수 : 195개 내용순 등록순
le**rok [비주얼 디자인 우수성] 병원의 HIP 컬러를 잘 활용하여 홈페이지 방문 시 깔끔하고 잘 정돈된 느낌을 줍니다. 일반적으로 블루컬러를 사용하는 병원 사이트들과 달리, 화이트 색상을 배경으로 하여 블루, 민트, 핑크등 여러 색상들을 메뉴에 맞게 구별하여 사용자가 필요한 메뉴를 찾을 때 시각적 이동이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구역이 잘 나뉘이져 있습니다.
특히 메인배너와 홍보 콘텐츠들도 홈페이지의 색상에 맞춰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다는 점이 홈페이지 유지관리 측면에서도 디자인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이 인상깊습니다.
메인화면에 병원의 전경 및 홍보 영상을 활용한점도 좋습니다. 홈페이지가 매우 역동적으로 보이며 병원홍보 매체로서의 홈페이지 기능까지 고려한 디자인기획임이 보여집니다.
아이콘들도 매우 직관적이며 병원 캐릭터를 활용하여 만든 이미지들도 보여 섬세한 디자인이 아주 우수합니다.
th**uson [UI디자인 우수성] PC와 모바일 화면이 상이한 경우 사이트 이용에 불편을 겪을 수 있는데, 일산병원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페이지로 PC와 모바일 사용시 동일한 화면과 메뉴구성을 가지고 있어 회원들이 사용하기에 굉장히 편리한 UI로 보입니다.

또한 접속하는 기기에 따라 자동으로 화면배율이 조절되어 매우 편리하며 가독성이 뛰어납니다.
또한 다양한 인터렉션을 구현한 부분이 훌륭하며 스크롤 범위 안에서 주요 서비스들을 모두 확인할수 있도록 화면을 배분한 것이 매우 적절한 UI로 보입니다.
또한 많은 진료과들은 직관적인 아이콘을 사용하여 구분한 점이 사용자의 편의성을 잘 고려한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의료진 프로필의 경우 진료예약 전 환자가 보는 화면으로 의료진의 진료마감과 가능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현하여 편의성을 더 높여주는것 같습니다.
mu**1017 [서비스 우수성] 온라인 진료예약시 모든과의 진료일정을 한페이지에서 볼수 있도록 서비스가 구현된 점이 우수하다
종합병원의 특성상 몇달전 예약을 하기 때문에 예약조회 서비스이용률이 높은데 홈페이지 메인에 바로가기 서브스가 있다는점이 홈페이지 서비스 기획시 고민을 많이 한것 같다. 대표홈페이지 외 건강검진, 장례식장,호스피스센터 등 서브홈페이지들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쉽도록 메인화면 적재적소에 배치한 부분이 사용시 편리할것 같다.
메인 진료서비스 외에도 건강과 관련된 건강정보, 질병예방상식등 건강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콘텐츠서비스 측면에서도 괜찮아 보인다. 기타 경영공시등 기관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하면서도 병원주요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점이 좋다
ww**91 [UI디자인 문제점] 병원 사이트라는 특성 상 진료 정보 등 전달되는 정보의 작관성 그리고 예약 등의 기능으로 사용자의 UI 사용편의성이 매우 중요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현재 사이트의 경우 우선적으로 메뉴 및 정보를 이루는 폰트의 크기가 너무 작고 밀집되어 있어 직관성이 낮으며,
휴대폰 번호 입력 시 자동으로 다음 입력칸으로 넘어가는 기능 등 기존 사이트에서 적용되고 있는 사용자 편의성 목적의 기능들이 부재하여 편의성 또한 고려하지 못한 상태라고 판단됩니다.

만약 노출될 정보의 양이 많아 폰트를 작게 둘 수 박에 없었다면 오히려 3D 애니메이션이나 일러스트, 이미지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였다면 현 사이트에서의 정보 직관성이 조금이나마 개선되지 않았을까 아쉬움이 듭니다.
ww**91 [서비스 문제점] 서비스와 콘텐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자가 해당 서비스/콘텐츠를 하였을 때 발생하는 기대감에 대한 충족입니다. 이를 풀어 말하면 사용자가 만약 이 서비스를 사용한다면 이러한 정보가 나오겠지 라는 생각을 예측하여 프로세스 및 페이지 구성이 되어야 합니다.

현재 사이트의 경우 대표적으로 시설 둘러보기 메뉴 선택 시 사용자라면 건물(시설) 약도를 기대할 것으로 판단되는데 이에 대한 부분이 부재되어 있고, 병원 사이트를 들렸을 때 사용자가 가장 필요할 진료 및 세부 메뉴는 잘 정리 및 가종되지 않은 반면 비주얼 동영상에 너무 많은 힘이 실린 듯 하여 아쉽습니다.
wi**nety [UI디자인 문제점] GNB내에 생성된 스크롤바가 오히려 컨트롤의 어려움으로 단점이 되어지고 있는듯하다. 현재메뉴의 하이라이팅이 되고 있지도 않고, 스크롤바에 의해 추가적인 동작없이는 현재페이지의 구조마저 알수 없어져서 사용자로 하여금 사이트전체 중에서 현재페이지의 위치파악이 모호해지고, 유사인근 컨텐츠 파악도 어려워지고 있다. hover css스타일링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클릭 오폭의 가능성을 사전에 줄여줄수 있는데, 폰트가 작아 마우스포인터가 hover스타일링을 가리고 있고 너무 미미한 컬러의 변화로 식별이 매우 어려워 좀더 확실한 디자인적 변화가 필요할듯 해보인다.
ww**91 [비주얼 디자인 문제점] 메인 페이지에서 재생되는 동영상이 해당 사이트의 메인 비주얼(=키비주얼)임에 불구하고 화질적인 부분, 재생 관련이슈 등 아쉬운 부분이 존재하여 역할을 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주얼적인 독창성이라는 측면에서 타 사이트와 비교하였을 때 해당 병원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느껴지지 앟는 일반적인 디자인으로 제작되었다고 판단되며, 비주얼적 독창성을 띄기 위한 목적일 것이라 생각되지만 일부 대칭 구조를 이루는 레이아웃의 경우 오히려 사용자가 정보를 이해하는데 혼동을 주고 직관성을 낮추고 있다고 보여 아쉬움이 따릅니다.
jh**928 [콘텐츠 문제점] 콘텐츠가 단순 텍스트로만 이루어져 있는 페이지가 다소 있으며, 사용자가 정보를 이해하기 위해서 텍스트를 모두 읽어야 하기에 픽토그램이나 다이어그램 등 디자인 요소에서 다소 아쉬운점이 있습니다. 또한 폰트 사이즈도 웹으로 보기에 작다고 생각되어 가독성 부분에서도 아쉽다고 생각했습니다.
대부분의 병원에서는 진료과 소개페이지가 있으나 일산병원 홈페이지의 경우 진료과에 대한 소개정보가 한두줄 정도로 간략하게 표기되어 있어 환자가 진료정보를 파악하고 진료예약을 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ma**ki93 [서비스 우수성] 의료진 프로필, 건강정보, 진료예약 관련 주요 서비스가 잘 구현돼 있어 이용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유형에 따른 추가 정보 노출을 더 강화한다면,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의료정보 외에도 의료 상식 등의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다면 사용자 경험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유튜브 등의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이 트렌드에 부합하며, 사용자와의 다양한 소통 채널을 활용하는 모습이 긍정적으로 평가됩니다.
ma**ki93 [콘텐츠 우수성] 현재는 기본적인 정보가 잘 담겨 있지만, 진료 예약과 관련된 안내를 강화한다면 사용자들의 편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의료관련 콘텐츠들이 적절한 위치에 구성돼 있어, 병원 홈페이지를 사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홈페이지는 심플하게 구성돼 있어 가독성이 좋습니다. 그러나 일부 불필요한 콘텐츠가 많아 사용자들이 혼란스러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간결하게 필요한 정보에만 집중하는 방향으로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ma**ki93 [UI디자인 문제점] 디자인이 상투적이며 현행 트렌드를 반영하지 않아 창의성이 부족하게 느껴집니다. 다수의 콘텐츠로 메뉴가 복잡하게 얽혀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일부 영역에서 폰트 크기가 작아 가독성이 떨어지고, 정보 구분이 명확하지 않아 사용자에게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부분에서 색상이 일관되지 않아 전반적인 일관성이 떨어지고, 사용자에게 일관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하지 못합니다.
le**rok [UI디자인 우수성] 많은 병원홈페이지들이 메인홈페이지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메뉴를 찾기 위해 한번 더 다음페이지로 이동해야하거나 카테고리에서 찾아야 되는 반면, 일산병원 홈페이지는 메인화면에 가장 많이 이용하는 진료예약, 진료시간표, 제증명발급, 의료진 조회 등 사용자 우선순위 메뉴가 원클릭으로 이동가능하도록 가장 눈에 잘 띄는메인 스팟에 아이콘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를 우선시한 UI디자인이 잘되어져 있다고 봅니다.
jh**928 [비주얼 디자인 우수성] 메인 비주얼에 병원 홍보영상 이미지를 사용하여 신규 오픈을 진행했다는 점을 강조한 것으로 보이며, 통합검색, 온라인 진료예약, 진료과/의료진, 병원소식 등 사용자의 이용률이 많은 기능을 메인에 배치하여 사용자가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주얼 이미지와 배너를 별도로 구성하여 배너이미지에 사용자의 시선을 분산시켜 피로감을 낮춘점이 좋았습니다.
gu**b413 [비주얼 디자인 우수성] 전체적으로 레이아웃과 병원의 시그니처 컬러를 잘 활용하여 깔끔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메인화면에서 병원의 영상을 활용하여 역동적이고 신뢰가 갈 수 있도록 디자인한 부분이 인상적이었고 화이트컬러를 베이스로 시그니처 컬러가 사용자가 자주 찾을 수 있는 항목과 배너 등에 사용되어 쉽게 찾을 수 있게 디자인 된 부분도 인상적이었습니다.
gu**b413 [UI디자인 우수성] 병원홈페이지 특성상 메뉴목록과 정보가 매우 많응데도 불구하고 진료예약이나 의료진 검색과 같은 사용자들이 자주 찾는 메뉴와 항목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특히 진료예약페이지는 많은 의료진과 시간표 진료과를 오류없이 잘 구현되고 트렌디하게 디자인 되었으며 사용자가 진료예약을 하는데 어려움이 없을것 같아서 인상적이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