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평가 의견 수 : 166개 내용순 등록순
ap**enoah [비주얼 디자인 우수성] 전체적으로 흰 여백의 공간과 검정 텍스트의 조합으로 매우 심플하면서도 담백하게 디자인된 모습이 가장 돋보입니다.
첫 인트로에서 KG의 로고가 thinK Great에서 도출된 것임을 알 수 있도록, 더불어 기업을 홍보하는 영상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과감한 화면전환을 통해 임팩트있게 사용자에게 어필함으로서 아이덴티티를 잘 살려주고 있습니다.
아이덴티티인 프리즘을 매우 심플한 라인 형태로 하지만 입체적인 모습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도 세련되게 아이덴티티를 어필하는 형태로 보입니다.
곽재선의 창과 같은 게시글들이 모인 공간을, 매거진처럼 구성하여 표현한 상세화면들은 신선합니다.
ap**enoah [UI디자인 우수성] GNB 의 역스크롤 시 고정배치는 기본이고, 상세페이지에서도 페이지의 길이가 길 경우 측면 영역을 활용해 ui 들을 고정배치해두거나 탭을 상단 고정 배치해주는 등의 배려를 통해 편리함을 높인 것이 눈에 띕니다.
소셜미디어 페이지에서는 새 창으로 띄워 해당 sns로 넘겨버리는 것이 아니라, 본 사이트에서 인터랙션을 통해 내용을 소화한 것이 유저 입장에서는 열람에 편리하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더불어 반응형에 가장 적절한 반응형 단위인 rem 이 적용되어 있어, 어느 해상도에서든 가장 적절한 디자인이 표현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ap**enoah [콘텐츠 우수성] 적절한 이미지와 영상들이 잘 선별되어 배치돼 있습니다. 더불어 매거진의 형태를 띄는 컨텐츠는 그 성격에 맞게 변주를 준 레이아웃을 적용하여 컨텐츠가 돋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전체적으로는 일관된 가이드를 통해서 같은 성격의 컨텐츠들이 그룹핑되어 보일 수 있도록 한 점도 눈에 띕니다.
mi**x2 [콘텐츠 우수성] 전체적으로 콘텐츠의 내용이 잘 정리되어있고 효과적으로 그 내용을 전달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곽재선의 창이란 메뉴에서는 재치있는 썸네일이미지와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로 KG 그룹이 소통을 위해 노력한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 사이트 운영에 굉장히 신경쓰고 있다는 점이 좋았다.
sg**ve21 [콘텐츠 우수성] 곽재선의 창과 같은 대표가 회사의 방향성을 정확하게 표현하며 사용자가 사이트에서 꽤 오래 머물 만큼의 다양한 컨텐츠가 보유되어 있는것에 놀라움. 그저 한 회사의 이슈나 뉴스를 보이는것 뿐만 아닌 기업의 따듯한 모습을 잘 담아 놓은 컨텐츠들이 보기 좋음.
gt**rk0425 [콘텐츠 문제점] 기업에 대한 소개가 이미지 위주로만 이루어져있어, 각 부문별 장점이나 특징, 주요 사업, 성과에 대한 소개가 부족해보입니다. ESG 경영을 제시하였으나,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세부적으로 어떤 활동을 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추가가 되면 좋을듯합니다.
mi**x2 [UI디자인 우수성] 메인화면 하단에 KG그룹 계열사를 확인할 수 있는 영역의 스크롤링이 무겁지 않아 좋았다. 그리고 각 서브화면에서의 인터랙션들이 적절해 콘텐츠에 집중이 잘 되었다. 각 게시판 특성에 맞는 UI가 나에게 긍정적인 사이트 이용 경험을 선사하였다.
mi**x2 [비주얼 디자인 우수성] 사이트 진입 시 노출되는 KG그룹 광고영상의 인트로 화면과 인트로 화면에서 메인화면으로 진입 시 인터랙션이 사용자의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는 요소인 거 같다. 기업의 아이덴티티가 잘 담겨져있고 시원한 느낌을 주는 레이아웃이 인상적이였다.
gt**rk0425 [마케팅 우수성] think great이라는 영문 슬로건에서 kg 가 나오는 부분이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를 잘 표현해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함으로 기업 이미지 제고 및 홍보에 노력을 기울이는 것으로 보입니다.
jm**age [비주얼 디자인 우수성] KG 그룹사의 대표 키워드로 포인트를 주어 사용자들에게 의미를 명확하게 전달하고, 다소 딱딱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그룹사의 이미지를 다양한 인터렉션을 활용하여 부드러운 이미지로 전달하고자 하는 시도가 좋습니다.
hy**ain [콘텐츠 우수성] SNS 콘텐츠를 메인 상단에 배치함으로써, 사용자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하는 의도가 보여서 좋았습니다. 또한 ESG 경영을 전면에 배치함으로써 기업이 추구하고자 하는 방향성을 파악하기가 쉬웠습니다.
cs**ne [콘텐츠 문제점] 소셜미디어와 경영방침을 메인상단에 위치함으로써 KG그룹이 대외적으로 무슨 활동을 지속해왔는지 한눈에 알 수 있었으며 이후 비지니스적 컨텐츠들을 배치함으로써 KG그룹이 무엇을 하는지 알 수 있었다.
jm**age [UI디자인 우수성] 사업 영역 별로 세분화되어 있는 메뉴 구성, 필요 정보들로만 구성되어 있는 메뉴 구조 등 내비게이션이 적절하게 배치되어 사용성이 높고, 화면마다 인터랙션을 활용하여 스크롤 시 몰입도가 높습니다.
gu**o78 [콘텐츠 우수성] 메인 화면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자연스럽게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킵니다. 전체적으로 텍스트보다 영상이나 이미지 같은 요소를 활용하여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ul**aco111 [비주얼 디자인 우수성] 스크롤 최적화된듯 적절하고 메인페이지에서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이 용이하다.
하얀색 배경도 인상적이고 깔끔한 배치와 가독성 높은 콘텐츠. 전반적인 다지인이 눈에 잘 띄게 처리되어 우수하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