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noah
[비주얼 디자인 우수성] |
전체적으로 흰 여백의 공간과 검정 텍스트의 조합으로 매우 심플하면서도 담백하게 디자인된 모습이 가장 돋보입니다. 첫 인트로에서 KG의 로고가 thinK Great에서 도출된 것임을 알 수 있도록, 더불어 기업을 홍보하는 영상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서 과감한 화면전환을 통해 임팩트있게 사용자에게 어필함으로서 아이덴티티를 잘 살려주고 있습니다. 아이덴티티인 프리즘을 매우 심플한 라인 형태로 하지만 입체적인 모습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도 세련되게 아이덴티티를 어필하는 형태로 보입니다. 곽재선의 창과 같은 게시글들이 모인 공간을, 매거진처럼 구성하여 표현한 상세화면들은 신선합니다. |
ap**enoah
[UI디자인 우수성] |
GNB 의 역스크롤 시 고정배치는 기본이고, 상세페이지에서도 페이지의 길이가 길 경우 측면 영역을 활용해 ui 들을 고정배치해두거나 탭을 상단 고정 배치해주는 등의 배려를 통해 편리함을 높인 것이 눈에 띕니다. 소셜미디어 페이지에서는 새 창으로 띄워 해당 sns로 넘겨버리는 것이 아니라, 본 사이트에서 인터랙션을 통해 내용을 소화한 것이 유저 입장에서는 열람에 편리하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더불어 반응형에 가장 적절한 반응형 단위인 rem 이 적용되어 있어, 어느 해상도에서든 가장 적절한 디자인이 표현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
ap**enoah
[콘텐츠 우수성] |
적절한 이미지와 영상들이 잘 선별되어 배치돼 있습니다. 더불어 매거진의 형태를 띄는 컨텐츠는 그 성격에 맞게 변주를 준 레이아웃을 적용하여 컨텐츠가 돋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전체적으로는 일관된 가이드를 통해서 같은 성격의 컨텐츠들이 그룹핑되어 보일 수 있도록 한 점도 눈에 띕니다. |
mi**x2
[콘텐츠 우수성] |
전체적으로 콘텐츠의 내용이 잘 정리되어있고 효과적으로 그 내용을 전달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곽재선의 창이란 메뉴에서는 재치있는 썸네일이미지와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로 KG 그룹이 소통을 위해 노력한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 사이트 운영에 굉장히 신경쓰고 있다는 점이 좋았다. |
sg**ve21
[콘텐츠 우수성] |
곽재선의 창과 같은 대표가 회사의 방향성을 정확하게 표현하며 사용자가 사이트에서 꽤 오래 머물 만큼의 다양한 컨텐츠가 보유되어 있는것에 놀라움. 그저 한 회사의 이슈나 뉴스를 보이는것 뿐만 아닌 기업의 따듯한 모습을 잘 담아 놓은 컨텐츠들이 보기 좋음. |
gt**rk0425
[콘텐츠 문제점] |
기업에 대한 소개가 이미지 위주로만 이루어져있어, 각 부문별 장점이나 특징, 주요 사업, 성과에 대한 소개가 부족해보입니다. ESG 경영을 제시하였으나,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세부적으로 어떤 활동을 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추가가 되면 좋을듯합니다. |
mi**x2
[UI디자인 우수성] |
메인화면 하단에 KG그룹 계열사를 확인할 수 있는 영역의 스크롤링이 무겁지 않아 좋았다. 그리고 각 서브화면에서의 인터랙션들이 적절해 콘텐츠에 집중이 잘 되었다. 각 게시판 특성에 맞는 UI가 나에게 긍정적인 사이트 이용 경험을 선사하였다. |
mi**x2
[비주얼 디자인 우수성] |
사이트 진입 시 노출되는 KG그룹 광고영상의 인트로 화면과 인트로 화면에서 메인화면으로 진입 시 인터랙션이 사용자의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는 요소인 거 같다. 기업의 아이덴티티가 잘 담겨져있고 시원한 느낌을 주는 레이아웃이 인상적이였다. |
gt**rk0425
[마케팅 우수성] |
think great이라는 영문 슬로건에서 kg 가 나오는 부분이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를 잘 표현해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함으로 기업 이미지 제고 및 홍보에 노력을 기울이는 것으로 보입니다. |
jm**age
[비주얼 디자인 우수성] |
KG 그룹사의 대표 키워드로 포인트를 주어 사용자들에게 의미를 명확하게 전달하고, 다소 딱딱한 느낌을 줄 수 있는 그룹사의 이미지를 다양한 인터렉션을 활용하여 부드러운 이미지로 전달하고자 하는 시도가 좋습니다. |
hy**ain
[콘텐츠 우수성] |
SNS 콘텐츠를 메인 상단에 배치함으로써, 사용자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하는 의도가 보여서 좋았습니다. 또한 ESG 경영을 전면에 배치함으로써 기업이 추구하고자 하는 방향성을 파악하기가 쉬웠습니다. |
cs**ne
[콘텐츠 문제점] |
소셜미디어와 경영방침을 메인상단에 위치함으로써 KG그룹이 대외적으로 무슨 활동을 지속해왔는지 한눈에 알 수 있었으며 이후 비지니스적 컨텐츠들을 배치함으로써 KG그룹이 무엇을 하는지 알 수 있었다. |
jm**age
[UI디자인 우수성] |
사업 영역 별로 세분화되어 있는 메뉴 구성, 필요 정보들로만 구성되어 있는 메뉴 구조 등 내비게이션이 적절하게 배치되어 사용성이 높고, 화면마다 인터랙션을 활용하여 스크롤 시 몰입도가 높습니다. |
gu**o78
[콘텐츠 우수성] |
메인 화면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자연스럽게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킵니다. 전체적으로 텍스트보다 영상이나 이미지 같은 요소를 활용하여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
ul**aco111
[비주얼 디자인 우수성] |
스크롤 최적화된듯 적절하고 메인페이지에서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이 용이하다. 하얀색 배경도 인상적이고 깔끔한 배치와 가독성 높은 콘텐츠. 전반적인 다지인이 눈에 잘 띄게 처리되어 우수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