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평가 의견 수 : 712개 내용순 등록순
da**park [UI디자인 우수성] MG새마을금고보험의 새로운 웹사이트와 앱은 진중한 기존 이미지에 밝고 친근한 에너지를 더해 사용자 접근성을 강화했습니다. 캐릭터 ‘김금고’와 감성적인 문구를 적극 활용하여, 단조로울 수 있는 보험 정보를 보다 공감대 있게 전달하며, 스토리텔링 UI와 one-page 스크롤 방식을 통해 정보 전달 중심의 디자인을 구현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 요소들은 긴 화면 스크롤에서도 사용자에게 흥미를 유지하게 하고, 감성적 문구와 캐릭터의 사용으로 사용자와의 연결을 강화합니다. 또한, MG새마을금고보험의 브랜드 정체성을 일관되게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사용자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디자인 전략이 돋보입니다..
da**park [콘텐츠 우수성] 리뉴얼된 MG새마을금고보험 웹사이트와 앱은 사용자와 감성적 연결을 이루기 위해 스토리텔링 중심의 콘텐츠 구성을 택했습니다. ‘만나면 반가운 이웃’과 ‘모두가 행복한 세상’이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MG새마을금고보험의 핵심 가치와 비전을 전달하며, 친근한 캐릭터와 정감 어린 문구로 사용자에게 공감을 유도합니다. 사용자 맞춤형 보장 분석과 상품 추천을 통해 개개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명확히 제공하고,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일관성 있게 표현하여 신뢰감을 높입니다. 콘텐츠 전반에 걸쳐 MG새마을금고보험의 새로운 기업 이미지를 제고함으로써 보험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했습니다..
da**park [기술 우수성] 새마을금고보험 웹사이트와 앱은 사용자에게 원스톱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보험 관련 기능을 온라인에 통합했습니다. 보험금 청구, 계약 조회, 지급, 대출 등 필수적인 보험 업무를 디지털화하여 앱이나 웹에서 처리할 수 있게 하여, 기존의 복잡한 프로세스를 단순화했습니다. 개인화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용자가 맞춤형 상품을 찾고 보장 분석을 통해 직접 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갖추어 효율성을 높였으며, 사용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 경험에서의 사용자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기술적 혁신을 이루어냈습니다..
ra**er600 [UI디자인 문제점]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이미지와 텍스트 간의 조화를 전혀 고려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서브페이지에서도 콘텐츠 영역이 너무 좁게 구성 되어 있어서 매우 답답하고 좌우 여백이 너무 허전하게 보이는 상태입니다.
반응형 구성 때문인가 해서 모바일 버전으로 보는데 반응형웹도 아닙니다. 요즘에는 반응형으로 대부분 구현하고 있는데 모바일 웹을 별도로 구성한 것은 다소 아쉽습니다. PC와 전혀 다른 UI구성은 사용자의 혼란을 야기 시키고 다시 메뉴를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향후 반응형을 고려하면 좋겠습니다.
또한, 접근성에서도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ra**er600 [비주얼 디자인 문제점] 좋은 자원을 가지고 이렇게 표현하는 것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비주얼 이미지부터 텍스트와 겹쳐지고 심지어 깨지고 있습니다. 유지보수를 안 하시는 것인지 관심이 없으신 건지 이 홈페이지를 평가하라고 올리신 의도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암을 알약으로 표현하거나 저축을 태블릿 들고 있는 이미지로 연출하는 아무 관계 없는 디자인은 전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캐릭터는 참 좋은데 캐릭터만 부각시키고 나머지는 신경을 쓰지 않았다는 느낌만 받게 됩니다.
ke**ogin [비주얼 디자인 우수성] 새마을금고의 고유 아이덴티티를 잘 활용해서 눈에 띄는 색상과 가독성을 높였다. 독특한 모션을 활용해서 지루함 없이 사이트에 있는 시간을 늘려주어 기존 회원 뿐만 아니라 새로운 유입을 늘릴 수 있을 것 같으며 배치된 레이아웃과 전체 흐름이 편안하게 느껴진다고 생각한다. 여러층의 연령대가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폰트 크기와 비주얼 영역을 시원하게 잡아서 타 사이트 보다 확실히 눈에 띈다.
ra**er600 [서비스 문제점] 금융 사이트 특성 상 로그인을 해야 만 진행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은 것은 알겠으나 그렇다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부분이 많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보상과 다이렉트 부분을 볼 수 있는데 내게 맞는 상품의 경우에도 스크롤을 유도하는 페이지가 너무 많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최소한의 움직임과 이동을 해야 사용자의 피로감을 덜 수 있는데 이 부분이 다소 아쉽습니다.
sh**yshout [UI디자인 우수성] 사용자가 액션을 취했을 때 즉각적으로 반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버튼 클릭 후 색상 변경이나 로딩 애니메이션을 통해 사용자가 작업이 진행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모든 화면 크기와 해상도에 맞춰 자동으로 최적화되며,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모바일웹에서도 PC에서의 경험과 유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ro**39th [비주얼 디자인 우수성] 캐릭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부분이 기존의 금융 서비스들과는 새롭고 차별화 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과거의 기업의 이미지를 완전히 탈피하고 친근하고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표현한 부분이 인상적입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다양한 인터렉션 요소들의 적용으로 사이트 탐색 내내 즐거운 경험을 하게 해주네요.
ch**bstjr07 [비주얼 디자인 문제점] 지나치게 캐릭터나 감성에 치중하면 금융 서비스의 신뢰성과 전문성이 약화될 수 있습니다.
밝고 친근한 이미지는 보험 같은 엄격한 서비스와의 부조화가 발생할 수 있으며, 심각하게 여겨야 할 정보의 전달력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스토리텔링 UI가 지나치게 미적인 요소에 집중될 경우, 정보 전달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da**rk [UI디자인 우수성] 금융권 웹사이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복잡한 정보 구성을 단순화하여, 명확하고 산뜻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친근한 캐릭터와 감성적인 모션효과가 어우러져 사용자에게 친근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직관적이고 간결한 네비게이션 메뉴 구성이 돋보입니다.
여백을 활용한 단락 구분으로 각 섹션이 명확하게 구분됩니다.
da**rk [서비스 우수성] 고객의 요구를 고려하여 서비스가 간결하고 명확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정보가 잘 정된되어 있어 사용자가 쉽게 윈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맞춤형 정보 베공과 높은 접근성을 갖춘 인터페이스가 사용편의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고객이 직접 신청하거나 관리할 수 있는 기능들은 고객 만족도를 높입니다.
do**hyoya [기술 우수성] 모든 보험 관련 서비스를 온라인에서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보험금 청구, 계약 조회, 지급, 대출 등의 기능이 통합되어 사용자 경험이 극대화됩니다. 그리고 사용자에게 맞춤형 상품 찾기 및 보장 분석을 제공하여 개인의 필요에 깊이 대응할 수 있습니다.
ha**en2014 [서비스 우수성] 내 보험 일정은 사용자가 놓치기 쉬운 부분인데, 이런 사용자의 불편함을 잘 파악하여 보험일정을 미리 확인하는 비서역할을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또한 연령대별 보험 상품 추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상품 소개로 진입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부분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ha**en2014 [UI디자인 우수성] 새마을 금고만의 캐릭터를 내세워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한 부분이 좋았습니다. 전체적인 브랜드 컬러로 화면의 톤앤매너를 유지하고 카테고리. 메뉴별 적당한 간격으로 화면을 구성하여 복잡해보이지 않게 보이는 것이 좋았습니다. 카드를 활용하여 그룹핑하여 정보를 구조화 한 부분도 높은 점수를 주고싶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