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m**
[UI/UX 우수성] |
국내 금융사이트에서 웹접근성이 반영된 곳은 손에 꼽을 만큼 그 기준도 모호하고 적용또한 쉽지 않은 것이 현실 입니다. 현대증권 사이트는 이런 상황에서 세심하게 웹접근성을 반영하고자 한 노력들이 보입니다. 실제 체험판의 리더기로 체크 했기에 긴시간 확인은 어려웠지만 부드럽게 이어지는 대체텍스트들의 음성들은 단순히 사이트의 텍스트를 읽어준다는 개념을 넘어 묘사,지시,피드백을 정확하게 표현한다는 점에서 놀라웠습니다.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롱디스크립션을 반영했다는 점이었는데 무작정 대체텍스트를 길게 나열하는 일부 사이트들과는 달리 디테일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관련 전문가의 참여 혹은 컨설팅이 있었기에 가능한 부분이 아니었나 짐작합니다. 특히 이 웹접근성의 대체텍스트 에있어서는 타 사이트들이 접근성 작업시 모범사례로 회자될 것 같습니다. |
zm**
[디자인 우수성] |
현재 유수의 금융사이트들이 갖고 있는 딜레마인 ' 명료함과 '심미성' 두마리의 토끼를 잡기란 쉽지 않습니다. 복잡한 정보들을 어떻게 정렬하고 또 고객들이 어떻게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려와 함께 사용자들의 미적 만족도도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겠죠.. 그런 면에서 현대증권사이트는 지그까지 보아 왔던 스트레오타입의 금융 사이트들과는 확실히 차별화된 디자인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분명 논란이 있을 여지는 있지만 기존의 금융사이트들이 갖고있는 디자인의 한계를 과감히 돌파했다는 점은 칭찬할 만한 점이라고 보여집니다. 상징화된 오브젝트들과 명료한 테이블디자인 그리고 웹접근성을 준수한 컬러등 보편적인 금융사이트의 장점을 놓치지 않고 현대증권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완성시켰다는 점 또한 많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
pu**girl
[프로모션 우수성] |
마케팅 영역의 비중을 더 높여서, 매일 방문하는 고객이 꼭 필요한 정보 위주로 열람하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컨텐츠의 구성에 강약이 부여한 점이 돋보입니다. 인포그래픽 및 그에 따른 컬러도 과하지 않게 사이트 컨셉에 맞게 적절히 사용하여 자칫 밋밋할 수 있는 구성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최근 본 증권사 홈페이지 중에서는 웹접근성 등 기술적인 이슈 뿐 아니라 디자인 및 UI 구성에 있어 가장 트렌디한 홈페이지라고 보여집니다.
|
pu**girl
[UI/UX 우수성] |
대메뉴 뿐 아니라, 핵심컨텐츠를 아이콘을 통해 제어하고 메인에서 한눈에 열람 가능하도록 배려한 구조가 돋보였습니다. 또한 많은 컨텐츠 및 여러가지 한계로 증권사는 반응형 웹의 구현이 어려울 거란 편견이 있었으나, 메인 페이지의 반응형 웹 구현을 보고 신선한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단순히 기술적인 부분 뿐 아니라 컨텐츠의 간결하고 정돈된 배치로 필요한 정보에 집중한 구조적인 개편에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
pu**girl
[브랜드 우수성] |
증권사 홈페이지 답지 않게 매우 신선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YOUFIRST 일때부터 계속 홈페이지를 이용한 고객의 입장에서 봤을때 ABLE로 이름을 바꾸고 진행한 홈페이지의 대대적인 개편이 어떻게보면 기업의 입장에서도 과감한 도전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다소 획일화된 증권사의 틀을 깨고 ABLE 컨셉을 명확히 전달하고자 다양한 부분에 있어서의 배려가 돋보입니다.
|
ti**y87
[디자인 우수성] |
장차법을 고려한 디자인과 able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현대증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웹사이트에 잘 소화시킨 것 같습니다. 또한 메인 페이지를 반응형 웹으로 구축한 점이 다양한 디바이스에 환경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배려라고 생각되네요 또한 웹접근성에 준수되는 시스템 폰트의 적절한 사용과 가독성이 분명한 컬러 구조는 눈에 피로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는 것 같아 좋습니다. |
re**231
[디자인 우수성] |
금융사 및 증권사이트들을 보면 무슨 공식이라도 있듯이 비슷비슷한 모습인데 반해 새로운 UI , 디자인 적용으로 현대증권만의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마케팅 영역의 비주얼은 일러스트 느낌으로 친근하면서도 증권사의 딱딱함을 해소시키는 컨셉으로 명확환 기업 아이덴티티를 살렸으며 기능에 맞게 고개중심적인 증권사 사이트인듯 합니다. |
tw**ty
[디자인 우수성] |
까끔한 레아아웃 구성과 빠른메뉴의 인포그래픽 아이콘이 매우 우수하며, 에이블이 키컬러를 활용한 디자인 시안이 매우 뛰어남. 타 금융 사이트처럼 너무 많은 것을 담으려고 하지 안하 좋으며...각 컨텐츠별로 직관성이 뛰어난 아이콘 활용과 실사같은 이미지 사용이 매우 독보적으로 보여짐. 깔끔한 상품 소개의 그래프 활용의 컬러감이 안정적임. |
tw**ty
[콘텐츠 우수성] |
상품의 홍보에만 국한되어지지 않고 고객과의 소통을 활발히 하기 위핸 쇼설 토크 메뉴을 두어 컨텐츠가 풍부해졌으며, 고객참여 현황과 페이지 내에서 참여가 가능한 컨텐츠 구성이 뛰어남. 또한 PC버전 뿐만 아니라 모바일 버전의 간단하지만 직관적인 설명으로 고객에게 편의성을 꾀하며 메뉴별 정보성이 매우 우수함. |
za**hh14
[서비스 우수성] |
웹접근성을 준수 하여, 각 컨텐츠 별 사용자들이 이용하기 쉽게끔 서비스를 제공한 사이트 인듯하다. 한층 강화된 보안 기능으로 안심서비스를 누릴 수 있어서 좋은듯. 모든 데이터를 스크린 리더에서 읽혀지도록 하여, 장애인, 고령자 등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려한 사이트인듯 하다. |
ti**y87
[서비스 우수성] |
국내 정상급 증권기업으로써 입지를 굳힐수 있었던 부분은 온/오프라인의 현대증권의 맞춤 서비스인것 같습니다.특히나 모바일 및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는 시스템은 정말 빠른 서비스를 자랑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점은 정말 최고라 생각되네요 |
ga**meon
[UI/UX 문제점] |
그래서 메트로 형태의 그룹핑을 활용할때에는 상당히 주의 하여야 한다 본 사이트는 노력한 흔적인 보이나 현대증권의 강점이 무엇인지 메인 페이지에서 느껴져야 하는데..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종목발굴인지 상품인지 hts인지 mts 인지 다소 헷갈리다 |
ti**y87
[마케팅 우수성] |
익히 전해들어 알고있지만 현대증권에서는 다양하고 광범위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수시로 SNS을 연계한 마케팅과 다양한 이벤트 웹사이트 이러한 활동이 현대증권을 국내 정상급 금융 기업으로 인식시켜주기엔 충분한것 같습니다. |
tw**ty
[UI/UX 우수성] |
상단의 깔끔한 메뉴 구성과 바로 아래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고 있는 컨텐츠를 픽토그램 아이콘화아여 편의성을 증대하여 좋으며, 하단에 싸이트맵의 정보 구조가 뛰어남. 또한 빠른 메뉴의 설정을 두어 자기만의 맞춤 설계가 가능한 구성이 매우 좋음. |
re**231
[프로모션 우수성] |
증권사라는 특징에 맞게 다양한 프로모션을 잘 소개하고 있으며 진행 중인 프로모션을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한 부분돠 캠페인 사이트 및 SNS 를 연동한 점이 일반 정보전달 위주에서 소통 방식의 사이트 역활을 충실히 하고 있는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