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LG U+ 무너 커뮤니티 사이트
LG Uplus Moono coummunity
서브타이틀 무너 커뮤니티 사이트
Moono community site
URL https://www.moono41.com/ 사이트보기
소개 LG유플러스의 대표 캐릭터 '무너'의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20만 팬이 모인 팬덤 사이트입니다.
키워드 커뮤니티,콘텐츠,캐릭터 마케팅,무너,무너 일상,소셜커뮤니케이션
제작년월 2021.3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마케팅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커뮤니티 > 분야별커뮤니티
소속사 LG UPLUS
소속사 제작진
기획김세중,이예주
제작사

펜타클

제작사 제작진
PM이정민
기획이정민,한소정,권민기,이해민
디자인김정미
기획김희영
디자인강소연,김민지,최은경
개발이창구,이새라,유미영
퍼블리싱여정은,이명주,심혁진
CD김대영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SNS(인스타그램)를 넘어 유저 간의 활발한 소통과 주기적인 이벤트, 그리고 무너의 캐릭터성을 보여줄 수 있는 밈을 활용한 컨텐츠 게재까지 가능한 마이크로 사이트를 제작하였습니다.

- 기획의도
2001년 LG텔레콤이 런칭한 "홀맨" 이후 18년 만에 LG유플러스를 대표하는 새로운 캐릭터 <무너>를 선보였습니다. 무너의 활동목표는 MZ세대 사회초년생을 공략하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팬들에게 오랜 기간 사랑 받는 캐릭터로 성장하고 궁극적으로 기업 브랜드 선호와 사업에 긍정적 임팩트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사회초년생 직장인을 대변하는 무너와 유저 간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무너 커뮤니티> 사이트를 기획했습니다.

- 특징(조형, 기능, 사용성 등 구체기술)
2022년 3월 리오픈한 <무너 커뮤니티> 사이트는 대한민국 밀레니얼 세대이자 사회초년생을 대변하는 LG유플러스의 대표 캐릭터 '무너'의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무너일상, 별다꾸(별걸다꾸미기), 이벤트, 잡화점 등 각 메뉴에 올라오는 콘텐츠를 감상하고 참여할 수 있습니다. 좋아요/댓글 등 활동 지수에 따라 무너코인을 얻을 수 있고, 코인을 모아 무너 커뮤니티에서만 제공하는 굿즈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현재 12만명이 넘는 회원이 가입하였으며, 격주로 공개되는 굿즈는 2~3일 내로 완판되는 등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 구조를 MZ세대들에게 익숙한 인스타그램형으로 제작하여 컨텐츠를 소비하는데 거부감 없도록 전략적인 배치를 하였습니다. 사이트를 방문하는 유저들에게 가입/로그인이 더 이상 허들이 되지 않고 회원가입이 득이 되는 카카오싱크(카카오 간편 가입/로그인 시스템) 구축 및 가입 혜택도 제공하였습니다. 더 나아가, 무너 팬덤을 형성하고 더 활발히 소통할 수 있도록 사이트 유저의 활동(좋아요, 댓글, 친구초대)에 리워드를 제공하여 소통 유인을 강화했습니다. 특히 친구추가 시 좋아요, 댓글작성 활동보다 더 높은 코인(30코인)을 지급함으로써 자발적으로 유저를 추대하는 바이럴 효과를 일으켰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