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이니스프리 공식 웹사이트
INNISFREE Official Web
서브타이틀 이니스프리
INNISFREE
URL https://m.innisfree.com/kr/ko/mMain.do 사이트보기
소개 이니스프리 브랜드의 공식 쇼핑 모바일웹
키워드 뷰티,쇼핑,화장품리뷰,,,
제작년월 2023.9
등록구분 모바일웹
후보등록분야 모바일마케팅 > 쇼핑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화장품/미용 쇼핑몰
소속사 이니스프리
소속사 제작진
기획주소희,서정은사원
제작사

(주)엘루오씨앤씨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손영숙
기획이세연
퍼블리싱오승남,최윤미
디자인권다혜,김시훈
제작사2

두웰커뮤니티

제작사2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기존 사이트의 데이터 분석결과를 반영해 주요 기능을 개편하고, 리브랜딩 이후 새로워진 이니스프리의 브랜드 이미지에 맞게 UI/UX를 디자인했습니다.

1. 메인페이지
"더 편리하고, 더 다채롭게"
제품 리스트 중심의 메인페이지 화면 구성에서, 다양한 맞춤 혜택 노출 중심의 화면 구성으로 개편하여 콘텐츠를 강화했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현재 가장 큰 혜택과 개인화 맞춤 추천 콘텐츠를 메인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메인페이지를 템플릿화 시켜 즉각적으로 메인페이지 UI선택 및 콘텐츠 순서 변경을 가능하게끔 하였습니다.
Admin에서는 제품과 이벤트 중요도에 따라 UI를 선택하여 운영할 수 있게 하였고 혜택이 큰 이벤트 제품들은 메인페이지에서 바로 제품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게 하여 구매 전환율을 높였습니다.
기존 GNB 메뉴의 클릭률과 구매전환율을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하단 '스티키(sticky) 메뉴'를 재편성했습니다. 특가·이벤트와 같이 중요도 높은 메뉴를 하단 스티키 메뉴에 배치함으로써 개편 이후 해당 영역 클릭수가 212% 증가했습니다. 또한 검색 GNB 재배치를 통해 사이트 방문자의 검색 비중을 3.4%p 증가시켰습니다.

2. 에디터
"20대 에디터들이 알려주는 찐 뷰티 이야기"
18-24 고객을 타겟으로 대학생 에디터 기반의 커뮤니티 서비스 '에디터'를 론칭했습니다.
전문 에디터가 제공하는 정제된 뷰티 콘텐츠가 아닌 대학생 에디터가 알려주는 '날텐츠(날 것 그대로의 콘텐츠)'를 지향합니다. 사용자별 평균 포스트 조회수 5.5번, 평균 페이지 체류시간 대비 2.3배의 체류시간을 기록함으로써 콘텐츠 보강 및 체류시간 증대 목표를 이루었습니다.

3. 쇼케이스
"몰랐던 이니스프리 제품의 색다른 모습"
쇼핑몰에서 메인으로 내세우는 제품들 외에도 고객들이 꾸준히 찾고 사랑받는 제품들을 모아 다양한 테마로 묶어 스토리와 제품을 함께 제공하는 '쇼케이스' 메뉴를 만들었습니다. 스낵형 콘텐츠 성격의 테마별 제품 모음집과 특정 제품을 주인공으로 스토리를 풀어주는 에디팅 성격의 콘텐츠들을 제공하여, 이벤트나 메인메뉴에서 접근하기 어려운 서브 제품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4. FOR ME
"나를 위해, 딱 맞게"
기존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 FOR U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켜 'FOR ME'로 리뉴얼 했습니다. 피부프로필(피부타입, 피부고민)을 기반으로 제품을 추천하며, 기존 FOR U에서 사용도가 높았던 추천 영역을 상단에 재배치했습니다. 고객의 쇼핑 행동을 파악할 수 있는 '쇼핑로그'를 추가하여 최근 검색어부터 조회한 제품, 이벤트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마이페이지
"가장 편리해야 하니까"
기존에는 로그인을 해야만 접근할 수 있었던 마이페이지를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접근할 수 있게 변경하여, 고객들이 자주 쓰는 '고객센터'나 '문의' 페이지 접근을 용이하게 만들었습니다. 미로그인 상태의 마이페이지 상단에서도 회원가입과 로그인 버튼을 두어,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게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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