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삼양그룹
Samyang Group
서브타이틀 삼양그룹 전사 홈페이지 재구축
Samyang Group
URL https://www.samyang.com 사이트보기
소개 생활을 풍요롭고 편리하게 하는 기업, 삼양그룹
키워드 삼양그룹,화학,식품,의약바이오,패키징,
제작년월 2023.3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제조업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화학
소속사 삼양홀딩스
소속사 제작진
제작사

더위버크리에이티브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PM노은실
기획서금지,김지원,김구연,류태욱,유하은사원,박지영사원,조예림사원
디자인이충국,정명철차장,심미선,남지우사원,김민경사원,소정인사원
퍼블리싱이유미,김준영대리,곽현하사원,이현용사원
개발김영대
웹사이트 설명 <제작 의도>
삼양그룹 전사 홈페이지 재구축 프로젝트는 지주사 및 전계열사, 주요 사업부에 이르기까지 총 15개 홈페이지 통합 구축으로 추진되었다. 통합 웹 스타일 가이드 적용으로 통일된 그룹 이미지를 공유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 환경 구축으로 지속가능한 플랫폼을 만드는데 중점을 두었다.

<특징>
1. 삼양의 웹아이덴티티 확립
통합 웹 스타일 가이드 구축으로 삼양그룹만의 아이덴티티를 확립하여 전사 일관된 패밀리룩을 적용했다. 통일된 서체(삼양체), 다양한 콘텐츠에 유연하게 반응하는 표준화된 레이아웃, 사업별 특성을 반영하되 일관성을 유지하는 톤앤매너를 통해 견고하고 신뢰할 수 있는 그룹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

2. 고객 중심의 정보 구조 설계와 정보간 연결성 고도화
고객 관점에서 필요한 정보 흐름 중심으로 정보 구조를 설계함으로써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그룹 전계열사 및 사업부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퀵링크, 그룹 소식과 라이브러리 자료를 공유하는 통합 미디어센터, 그룹 내 데이터를 한 번에 쉽게 찾을 수 있는 통합 검색 기능 제공으로 정보간 연결성을 고도화 시켰다.

3. 신뢰를 얻는 콘텐츠 구성
홈페이지 주 활용고객이 필요로하는 콘텐츠를 선별하여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서 기업의 전문성을 어필하고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하는데 집중했다. 메인에서 각 계열사별 기업 정체성을 명확히 인식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배치하고, 화학/식품/의약바이오/패키징 등 다양한 사업 정보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충실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4. 글로벌로 나아가는 디지털 마케팅 체계 구축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고객 정보를 수집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수 있는 플로우 설계를 통해 단순 홍보성이 아닌 디지털 마케팅 활용 가능한 홈페이지로 구축했다. 각 계열사의 전문성을 높인 웨비나, 라이브러리 등 서비스로 고객 정보를 수집하고 CRM 관리를 통한 타겟 마케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영업활동을 적극 지원한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