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어바웃
서브타이틀
URL www.about.co.kr 사이트보기
소개
키워드
제작년월 2010.7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쇼핑몰 부문 > 오픈마켓
세부분류 쇼핑(종합관) > 가격비교
소속사 이베이 어바웃
제작사

(주)컨템퍼러리텐던시

제작사 제작진 PM : 이베이어바웃 - 최형재팀장
기획 : 이베이어바웃 - 박진숙과장외
디자인 : 컨템퍼러리텐던시 - 이경연실장외
개발 : 이베이어바웃 - 윤성민 부장외
웹사이트 설명 어바웃은 가격정보는 물론, 쇼핑 리뷰부터 쇼핑지식까지 모든 종류의 쇼핑 콘텐츠를 한데 모으는 쇼핑정보 허브를 지향한다. 이미 정식오픈 때 선보인 퀵바이 등 상세한 속성을 바탕으로 한 검색기능을 토대로 구매자도 빠르고 정확하게 상품 서치를 가능하게 해 주는 구매자 중심 서비스를 확장해 갈 계획이며, 장기적으로는 단순한 상품 검색기능을 넘어 쇼핑정보 포털로서 거듭난다는 계획으로 전문지식을 지닌 파워블로거들의 리뷰를 제공한다거나 상품정보를 어바웃 사이트 자체 내에 제공해 이용자들의 구매 편의성을 높이는 전략을 가지고있다. 어바웃의 가장 큰 장점은 PBP, 즉 파트너 배네핏 프로그램 덕분이다. 어바웃 측이 입점몰들로부터 판매 수수료를 받지 않는 대신, 이에 해당하는 비용을 이용자들에게 할인 혜택으로 돌려주는 식이다. 때문에 이용자들은 최저가 검색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PBP 프로그램에 참여한 입점몰의 상품을 구입할 경우 추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타 사이트보다 최대 8% 저렴한 쇼핑이 가능하다.
어바웃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고객과 쇼핑에 대한 모든 생각들의 단위이며 집합체, 생각단위, 말풍선, 매개체, 니즈에 부합하는 통로로써 적,외적으로 어바웃의 경험을 특정형태로 표현 한 것으로 사용자의 반응, 심상과 은유를 통한 교감과 반응에 대한 표현이다. about의 "o"자와 겹치는 정 원의 형태와 꼬리 모양이 방향성과 원이 생성되는 루트를 보여줌으로써 커뮤니케이션을 모티브로한 말풍선의 형태를 가지고 있고, 이는 어바웃의 고객에 대한 모든 생각의 기본 단위이자 목표이다. 이런한 컨셉의 아이덴티티가 전반적인 사이트의 구조적인 유형과 쇼핑의 내러티브에 적절히 조화되어 합리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선순환적인 구조를 만든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