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에뛰드 쇼핑몰 | |
---|---|---|
서브타이틀 | ||
URL | www.etude.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
키워드 | ||
제작년월 | 2010.5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쇼핑몰 부문 > 전문쇼핑몰 | |
소속사 | (주)에뛰드 | |
제작사 |
디지털웍스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소개 PM- 송영미K
기획- 김윤경D, 우형선D 디자인- 최병훈K, 김옥경, 최다운D(플래시), 이윤경(액션 스크립트) 개발- 장봉기K, 박종민, 윤재현 |
|
웹사이트 설명 | 이번에 가장 큰 개편목적은 에뛰드만의 차별화되면서도 집중화된 고객 서비스를 확대하여 기존보다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에뛰드3.0” 웹사이트 구축이었다.
프로젝트의 키워드는 'Smart' & 'Sympathy'로서, 똑똑하고 공감하는 서비스! 이에 UI와 고객서비스면에서 많은 고민이 이루어졌다. 고객의 마음을 미리 읽고 부응하는 컨텐츠와 고객이 놓칠 수 있는 여러가지 정보들을 곳곳에 배치했으며, 온라인쇼핑서비스에서 고객이 불편할 수 있는 모든 요소들을 제거,보완할수 있는 서비스들을 개발하였다. 디자인은 “하우스” 의 장식적인 요소들을 활용하여 일러스트로 제작했고, 미니멀리즘을 반영하여 심플하면서도 ‘러블리 빈티지’라는 에뛰드다운 톤앤매너를 살렸다. 서비스면에서는 에뛰드3.0이라는 목표에 맞게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하여 검색결과를 제공하는 방식인 ‘시맨틱검색’을 도입하고 에뛰드만의 뷰티컨텐츠 DB를 구축하여 연관 뷰티키워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또한 ‘맨하우스’라는 글루밍 서비스를 별도 테마샵으로 오픈하여 남성층의 접근성을 높였고, 화장품외에 ‘핑크하우스’라는 별도샵도 오픈하여 제품라인의 다양성과 확장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구매금액별 핑크하트 사은품 선택, 구매스탬프, 무료반품, 실시간상담 등의 신규서비스를 도입해 고객들의 쇼핑 및 사이트 이용편의성을 강화했다. 오픈이후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호응이 매우 높게 나타났고, 특히 신규서비스에 대한 새로움과 즐거움을 제공하여 고객들의 로열티를 높였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구축기"를 참조해주세요. |
|
추가이미지 |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1010180207497656517611.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