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CJ 그룹
서브타이틀
URL www.cj.net 사이트보기
소개
키워드
제작년월 2010.3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기업일반 부문 > 대기업 종합
세부분류 서비스 > 대기업/계열사
소속사 CJ 그룹
제작사

이모션

제작사 제작진 PD : 조희정
PM : 이범재
기획 : 정영석 주임, 김은미 사원
CD : 황병삼 이사
AD : 권순규 책임
디자인 : 조아라 선임, 이지영 주임, 장재현 주임
개발 PL : 정선기 차장
개발 : 한상호 책임, 우영하 선임, 박찬열 선임, , 유태욱 주임
웹사이트 설명 영화감독 홍상수의 작품은 화려하진 않지만 놀랍도록 우리 일상을 투영하고 있다는 점에서 많은 영화 마니아들의 큰 호응을 얻는다. 영화를 통해 만나게 되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소재는 비록 클라이막스는 없더라고 누구에게나 비슷한 모양의 공감대를 만들어 주고 마음 속에 잔잔하지만 오래갈 수 있는 파장을 던져준다. 결국 ‘비현실’ 보다는 ‘현실’이 더 큰 공감대를 얻고 감동을 줄 수 있다는 진리를 홍상수 감독은 영화를 통해 깨닫게 해 주는 매력이 있다.

기업의 슬로건처럼 CJ는 우리 생활 속 곳곳에서 우리에게 건강, 즐거움, 편리를 제공하는 생활문화 기업이다. 기업의 이미지에 맞게 CJ그룹 사이트는 일상에서 늘 만나고 있는 CJ의 모습을 여과 없이 현실적인 모습 그대로 보여주는데 초점을 맞춰 제작됐다. 사이트를 통해 CJ를 만나게 해주고 그로 인해 즐거움 나누었던 CJ를 있는 그대로 경험하게 하는 것이 가장 그룹의 아이덴티티를 제대로 브랜딩 할 수 있는 방법이라 믿었다.

그런 전략이 전반적인 디자인의 톤&매너에 묻어나게 되었고 사이트를 감상하는 사용자가 Look&Feel을 통해 충분히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디자인 전략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화려한 컬러, 그래픽을 남용하기 보다는 자제함으로써 보다 현실감 있게 보다 리얼하게 CJ 아이텐티티를 보여줄 수 있는 디자인을 적용하려고 노력하였다. 그래서인지 컬러 하나를 선택함에 있어서도 매우 신중했고 오브젝트나 비쥬얼을 적용하는 데 있어서도 매우 까다로운 선별작업을 반복 진행하면서 한 페이지 한 페이지 완성도를 높여나가는 작업에 작업자 모두가 심혈을 기울였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