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삼성생명
서브타이틀
URL www.samsunglife.com 사이트보기
소개
키워드
제작년월 2010.6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금융/부동산 부문 > 생명보험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기타
소속사 (주)삼성생명
제작사

이모션

제작사 제작진 PD : 홍지홍 부장
PM : 박정구 부장
기획 PL : 전규봉 과장, 김은경 과장
기획 : 박원규 대리, 한혜경 대리, 임정근 사원
디자인 PL : 김진희 책임
디자인 : 이진숙 선임, 권상희 주임, 김수현 주임, 박태환 주임, 서세원 주임, 유병희 사원, 이은영 사원

개발 PL : 양동현과장
개발 : 조현우 대리, 조동현 대리, 김승환 사원, 최명진 사원, 김영환 사원, 정수진 사원
웹사이트 설명 삼성생명 홈페이지는 개편되기 전, 오프라인 생명보험시장 1위의 위상에 걸맞지 않는 낙후된 디자인과 정보전달력을 가지고 있었다. 많은 유관부서의 요청에 따라 메인페이지는 제대로 정리된 레이아웃 없이 더 많은 정보를 노출해야 했고, 초록색으로 전면 도배된 메인컬러는 사이트를 사용하기도 전에 사용자의 기대치를 충분히 떨어뜨릴 정도였다.

새롭게 개편된 삼성생명 홈페이지의 숙제는 세련되어 보일 것, 복잡해 보이지 않을 것, 그러면서도 마케팅적으로 도움이 될 것. 이렇게 세가지로 볼 수 있다. 이 세가지 숙제는 Simple, Smart, Soft라는 세가지 키워드로 해결하고자 하였는데, 심플한 레이아웃, 스마트한 기능, 소프트한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어내고자 하였다.

정보구조와 화면단의 정보영역들을 리그루핑하였고 소프트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사용자 중심의 카피로 전면 개편하였다. 디자인의 경우, 우선 메인 컬러를 그린에서 블루로 변화시켜 사이트 전반적으로 세련됨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디자인의 컨셉 또한 기획의 3가지 컨셉을 그대로 연계하여 심플, 스마트, 소프트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는데, 메인페이지의 경우 심플하면서도 다양한 정보 노출이 가능하도록 인터랙티브하게 구성하였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